스타벅스에서 지난해 한국인은 5천만잔이 넘는 아메리카노를 마신 것으로 조사됐다.
28일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매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메뉴는 `아메리카노`로, 약 5,180만잔이 판매됐다.
스타벅스 커피구매가 모든 국민에 해당하는 일반적 소비 행태는 아니지만, 산술상으로는 지난해 한국인 1인당 한 잔꼴로 스타벅스를 구입한 셈이다.
이어 카페라떼(2,586만잔), 브루드 커피(657만잔), 캐러멜 마키아또(583만잔), 그린 티 프라푸치노(327만잔) 등이 2~5위를 차지했다.
2014년 3월 처음 출시된 고가 프리미엄 `리저브 커피`도 지난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이 53만잔을 넘어섰다.
커피원두 중에서는 `에스프레소 로스트` 원두(250g포장 8만6천개)가 215년 한 해 가장 많이 팔렸다.
2~4위는 하우스 블렌드(5만7천개),콜롬비아(5만6천개), 케냐(3만8천개)로 집계됐다.
2015년 전체 원두 판매량은 2014년보다 21% 늘었고, 스틱 포장 형태의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 `스타벅스 비아`도 15% 많이 팔렸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 음료팀장은 "2015년 한해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3,500여 차례 진행된 커피세미나에 2만6천여명의 고객이 참석할만큼 커피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이 여전히 많기 때문에 커피 시장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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