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건 싫다! 사용 편리성 강조한 화장품 인기

입력 2016-01-29 08:55  


▲ 16브랜드 모델컷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특징 없는 제품으로는 살아남기가 힘들 것. 이에 최근에는 독특한 콘셉트, 재미있고 편리한 사용을 내세운 제품이 속속 출시되며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메이크업, 멀티 유즈 시대

예전에는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아이, 치크, 립 등 부위별 아이템을 따로 구입한 후 갖고 다녀야 했다. 하지만 하나의 소스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일명 `원 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 시대에 발맞춰 화장품도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하나의 아이템으로 1석 2조,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파우치 무게도 줄이면서 비용도 절약할 수 있는 똑똑한 제품인 셈이다.

일례로 16브랜드(식스틴브랜드)의 `16 드로우 컬러`는 화사하고 비비드한 컬러감을 자랑하는 컬러 튜브 제품. 아이섀도는 물론 치크, 립까지 자유롭게 블렌딩해 사용할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의 `플레이 101 펜슬`도 대표적인 멀티 유즈 제품. 크리미, 매트, 글로시, 쉬머링, 글리터의 5가지 텍스처에 따라 펜슬 하나로 아이, 브로우, 립, 치크 등을 연출할 수 있는 멀티 기능을 자랑한다.

# 화장품이 사용량을 알려준다?

화장에 익숙하지 않다면 한 번에 얼마만큼의 양을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자칫 많은 양을 사용했다가는 하얗게 얼굴이 뜨거나 과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소비자들을 위해 화장품업계는 사용량을 정해주는 똑똑한 제품을 잇달아 선보였다. 일회 사용량을 정해 놓거나 한 번에 하나씩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개별 포장하는 식이다.

조성아22의 `앰핏 파운데이션`은 1회 권장 사용량을 캡슐에 넣어 사용 직전 개봉해 프레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이다. 공기 노출 시 산화되기 쉬운 오일 및 영양 성분을 캡슐에 넣어 매일 새 것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더샘의 `에코 소울 키스 버튼 립스`는 버튼을 누르면 1회 사용량인 0.1mm만큼만 나오도록 해 기존 립 제품들과 차별화를 뒀다. 립밤, 틴트, 립글로스의 장점을 한 데 합친 텍스처도 눈에 띈다.

▲ 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순으로 16브랜드, 에뛰드하우스, 조성아22, 더샘, 아이오페, 랩코스 제품.
# 여러 기능을 하나에, 올인원 아이템

최근 배우 이혜영이 자신의 동안 피부 유지 비결로 `화장품 다이어트`를 소개했다. 여러 개의 화장품을 바르지 않고 꼭 필요한 제품만 사용했더니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었다. 이혜영뿐 아니라 칼럼니스트 피현정 디럭터 등 유명인들이 화장품 다이어트를 외치면서 대중들의 인식도 점차 변화하고 있는 추세. 이에 따라 사용 제품 개수는 줄여주되 피부 건강 관리 기능은 포기하지 않는 올인원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는 모습이다.

아이오페의 `올인원 래디언스 크림`은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바르면 메이크업 베이스 단계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SPF35, PA++의 스크린 기능까지 갖춰 생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랩코스의 `브라이트닝 CC쿠션`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개선의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캐모마일 자연발효 꽃수가 29% 함유돼 피부 속까지 깊은 보습감을 선사, 장시간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16브랜드 홍보팀 관계자는 "단지 제품력만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받기란 이제 어려워 진 것이 현실"이라며 "제품력은 물론 독특하고 편리한 사용 방법, 하나의 제품으로 모든 걸 다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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