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말이면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고민하는 투자자들은 삼삼오오 모여 서울과 수도권의 데이트 명소를 찾아 다니곤 한다.
이들이 데이트 명소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쇼핑시설, 카페, 영화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모여 있어 유동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데다 타 지역에 비해 상권 형성도 빨라 초기에 높은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주중,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고정수요 확보에도 용이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부동산전문가는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할 때 최우선으로 고려되어야 하는 것은 바로 유동인구이다. 유동인구가 확보되어야만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차후 매각 시에도 용이하다"고 조언했다.
이처럼 유동인구가 많은 데이트 명소를 중심으로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 데이트명소 중의 하나로 꼽히는 김포 아라뱃길에 들어서는 수익형 호텔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포 아라뱃길은 서울과의 접근성이 우수한데다가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과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아라마리나, 수경 8경 등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어 연인 및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김포 아라뱃길에 들어서는 첫 수익형 호텔로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모델하우스 오픈 첫날에만 4,000여명의 방문객이 방문했으며, 주말까지는 총 8,286명이 방문해 모델하우스가 북새통을 이루는 등 화제가 됐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의 가장 큰 장점은 김포 아라뱃길의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주변 업무지역의 비즈니스 수요까지 흡수가 가능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업지 인근으로 마곡지구와 상암 DMC, 일산 킨텍스가 위치해 있어 관련 종사자 및 내·외국인 바이어 등의 비즈니스 수요가 풍부하며, 인천공항과 김포공항도 가까이 위치해 있어 공항을 통해 들어오는 관광객, 비즈니스맨 등의 고정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특히, 월 관리비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는 롱텀스테이 서비스를 통해 호텔에서 조식서비스, 린넨서비스, 피트니스 등의 서비스를 누리며 호텔에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점은 `호텔 마리나베이서울`만의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서울에 주요 롱텀스테이가 가능한 특2급 호텔의 숙박료가 하루에 20만원 선으로 월 기준 600만원 가량인 것을 감안하면 저렴한 수준이다.
5성급 호텔 수준의 편의시설도 내부에 들어선다. 아라뱃길 조망이 가능한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대규모 라운지, 연회공간, 비즈니스룸 등이 배치돼 투숙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호텔 바로 앞에는 239개에 달하는 국내외 명품 브랜드가 입점한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과 수상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아라마리나가 위치해 있어 숙박은 기본이며 덤으로 쇼핑과 레저까지 가능한 환경도 갖췄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지하 4층~지상 14층, 총 855객실(예정) 규모로 지어지며, 주변 지역 호텔에 비해 저렴한 스탠다드 기준 7만원대의 객실료를 책정해 객실 가동률을 높이고 투자자에겐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전달할 계획이다.
현재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계약자에게는 연간 10일의 호텔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되며, 크루저급 요트 이용권, 아라뱃길 프로그램 특별할인(요트·카누·카약), 호텔행사 VIP 초대(공연·전시 등), 자산관리 서비스(객실 매매·전매 업무지원) 등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660-2번지에 조성돼 있다. 분양문의는 02-6095-0088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