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의 실수요자인 3040세대와 5060 중장년층의 주거 선택 유형중 패러다임의 변화가 일고있다. 소형평수위주의 천편일률적인 기존 아파트와 가격부담이 큰 중대형 아파트의 거품을 뺀 실거주 목적으로 재편 되어가는 주택시장에서 식상함을 느끼고, 자연친화적으로 사람이 살기 좋고 도심과 가까운 실속형 주거 환경에 대한 관심과 선호가 보다 높아지고 있는 것이 최근의 주택 트랜드로 강세다.
도심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리면서도 자연과 밀접한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는 도심형 타운하우스중 에서도 단연 주목을 받는 곳은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홍죽리에 위치하고 있는 양주 베른코티지타운빌리지를 예로 들 수 있다.
양주 베른코티지 타운하우스 입지는 최근 세종-포천간 고속도로 확정으로 새로이 주목을 받아 인구 유입이 많아지는 유망 지역에 위치해 있고, 시행 및 시공은 타운하우스업계의 최고 강자 베른하우스가 경기북부지역에 야심차게 내놓은 야심작이다.
이러한 트랜드의 선두주자인 경기도 양주의 베른하우스 코티지타운하우스는 콘크리트가 아닌 내화구조를 가진 목재를 사용함으로써 친환경 라이프스타일까지 누릴 수 있는 조경과 전망, 자연친화적 주거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타운하우스가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전원주택단지, 소형 타운하우스들을 살펴보면 도심 접근이 용이하면서도 자연친화적 환경이 조성돼 있고, 기존 전원주택의 단점을 보완하여 관리비를 대폭 줄일 수 있도록 지열을 사용한 냉난방을 가동하도록 개선되었다. 또한 단독주택과 달리 경비동이나 단지내 편의시설을 갖춤으로써 그동안 취약했던 보안 및 편의성을 갖춰주고 있어서 주민의 만족도와 보안성 및 상품가치를 높이고 있다.
양주 코티지타운빌리지는실용적인 공간활용과 19세기 남프랑스의 고풍스러운 유럽의 멋이 살아있는 집을 고집스럽게 건축해온 타운하우스 최고의 건설전문업체인 베른하우스가 시행 및 시공을 담당하여 경기북부의 지역에건설하는 분양면적 8973㎡로 총세대수는 23세대 이다.
23세대는 두가지 타입으로 A TYPE 116.23m(35.16평)와 B TYPE 82.82m(rn25.06평)으로 이루어져 있다. 다락방까지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공사인 베른하우스는동탄, 제주, 진주, 전주, 충남 내포 등 200채이상을 시공하였으며 동탄 생폴드방스와 제주도 아를을 시공에서부터 입주까지 완료한 업체로 단일브랜드로는 타운하우스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인정을 받고 있는 업체이다.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홍죽리에 위치한 베른코티지 타운하우스는 송추 IC까지 이어지는 현재의 국지도 39호를 확장해 서울까지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게 되며 외곽순환도로에 연결된다. 거기에다 덕정역, 양주시청, 의정부 시청까지의 거리도 가까워 보다 빠르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제2외곽순환도로와 서울-포천 간 고속도로, 그리고 수도권 광역 GTX의 의정부 노선까지 예정되어 있어 미래 가치를 더하고 있다. 또한 지하철 7호선 연장이 확정되어 경기 북부지역에서 투자가치를 높이고 있다.
인근 홍죽일반산업단지, 검준산업단지, 도하일반산업단지, 남면산업단지 등 주변에 양주시 산업체의 70%이상이 위치하며 북부벤처 창업센터 적극적인 유치로인하여 주변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될 전망으로 인근에 LH, 대우, 한강수자인, 금호 등 아파트 신설이 예정되어있어 주변의 추가적인 개발이 기대된다.
주변의 경관으로는 북한산, 감악산, 불곡산에 둘러싸인 수려한 자연환경과 단지 바로 옆 소공원, 휘트니스 광장, 그린광장, 어린이 놀이터, 쉼터 등 다양한 테마파크도 설계되어 있다. 그리고 연곡초, 가납초, 조양중, 백석초·중·고교와 단지 내 유치원 및 광석 택지개발지구 내 초·중·고교도 예정되어 있어 교육환경 또한 빼어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 02-521-779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