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초콜릿 만들기 & SNS 남녀 화법 차이..`뭐가 다르지?`
수제초콜릿 만들기 & SNS 남녀 화법 차이..`뭐가 다르지?`
수제초콜릿 만들기가 화제인 가운데 SNS 남녀 화법 차이 도한 이슈다.
과거ㅏ 박선우 계명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가 현대문법연구에 게재한 논문 `SNS 모바일 텍스트의 언어학적 양성`에 따르면 여성이 남성보다 이모티콘과 문장부호르 더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 교수는 페이스북에서 10대, 20대, 30대, 40대 이상의 댓글을 성별로 50개씩 총 400건을 수집한 뒤 그 차이를 연구했다.텍스트 길이는 남성이 평균 41.18바이트, 여성이 평균 41.61 바이트로 글을 써 큰 차이가 없었다.
하지만 이모티콘과 문장부호 사용량에서는 큰 차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페이스북 텍스트 한 건 당 남성은 평균 0.36자, 여성은 평균 0.90자의 이모티콘을 사용해 여성이 남성보다 약 2.5배 많은 이모티콘 문자를 쓴 것으로 드러났다.
?, ~, !, … 등의 문장부호도 여성이 평균 2.15자로 1.37자를 사용한 남성보다 1.6배 사용량이 많았다.
이에 대해 박 교수는 "정보 전달보다는 사교적 기능이 강한 SNS에서 여성이 감정과 느낌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려는 경향이 남성보다 강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수제초콜릿은 파베 초콜릿은 초콜릿 믹스와 코코아 파우더, 우유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초콜릿 믹스와 우유를 섞고 전자레인지로 1분을 돌린 후 녹은 초콜릿이 다시 응고 될 때까지 잘 섞어 준다. 그리고는 랩에 씌워 냉동고에서 얼리면 된다.
(사진=나의사랑 나의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