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티베로를 도입한 러시아 금융기관 NSPK 프로젝트가 2015년 최고의 국책사업으로 선정됐다.
국내 대표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인 티맥스소프트(사장 장인수)는 최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된 ‘글로벌 CIO 어워드(Global CIO Award)’에서 티베로의 도입사례인 ‘NSPK 프로젝트’가 ‘2015년 최고의 국책사업’ 프로젝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티맥스소프트 티베로는 러시아 국립 금융기관인 NSPK의 카드결제시스템에 도입되어 비용 절감 효과와 안정적인 대용량 데이터 처리 성능을 인정 받아 최고의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티베로의 ‘NSPK 프로젝트’는 금융기관인 NSPK 카드결제시스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현재 최대 100여 개 은행의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운영 중에 있다.
이와 관련해 티맥스소프트 장인수 사장은 “이번 NSPK 프로젝트 ‘최고 국책사업’ 상 수상은 러시아 연방 내 최고의 CIO들이 직접 평가하여 선정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대용량 데이터 처리가 많은 금융권에서 티베로 도입을 통해 안정적인 성능과 비용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되어, 올해에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티베로의 금융권 도입이 더욱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베로는 지난해 러시아 금융권 진출 뿐만 아니라 중국을 비롯 아시아와 유럽 등에서 채택되며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벤처스탁팀(wow4989@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