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동우 기자]에센스에 올인하던 시트 마스크의 룰이 최근 깨지는 추세다. 제품에 함유된 에센스의 용량이나 효능에 주로 집중하던 기존과 달리, 시트와 포장을 보다 새롭게 개선해 전체적인 제품력을 끌어올린 시트 마스크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이들은 시트의 소재와 재질을 개선한 것은 물론, 사용 방법까지 색다르게 차별화하고 있어 소비자 반응 및 귀추가 주목된다.
▲피부에 맞닿는 시트에 기술력 불어넣어 각질 제거 돕고 흡수 촉진 효과
우선 눈에 띄는 것은 에센스를 전달하던 매개체의 역할에서 한단계 진화한 ‘시트’의 변화다. 이제까지 마스크 팩의 시트를 판단하는 기준은 주로 밀착력, 촉감 등에 한정되던 것이 사실. `개선된 시트`들은 이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그 자체로 스페셜 케어를 돕거나 유효한 성분의 흡수를 촉진하는 등 새로운 기술력을 담아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듀이트리 딥 마스크 시리즈 5종은 시트 자체에 피부결 정리를 돕는 기능을 넣어 마스크 팩 전체의 기능을 향상시킨 경우다. 이 제품의 시트는 머리카락 굵기의 1/340보다 얇은 초극세사의 시트에 피지와 각질의 부드러운 제거를 돕는 파파인 효소 성분을 적용했다. 고유의 연초록빛을 띄는 이 시트는 피부의 턴오버 주기 활성화를 촉진하는 동시에 피부에 닿는 섬유 면적과 촉감도 획기적으로 향상해 유효 성분 흡수율과 밀착감까지 높인 것이 특징이다.
그런가 하면 에스티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티드 리커버리 파워호일 마스크는 호일을 적용한 듀얼 매트릭스 구조의 시트가 돋보인다. 외부 매트릭스에 25배 빠른 침투력을 자랑하는 파워호일 테크놀로지를 적용, 흡수력을 높여 제품 내 함유된 에센스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 밖에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본비반트의 보타니컬 리얼 시트 마스크는 100% 천연 식물 원료에서 뽑아낸 섬유소 성분으로 만들어진 색다른 시트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식물 성장에 관여된 수분과 영양분을 전달하는 통로인 섬유소를 원사 및 원단으로 가공해 사용한만큼 피부에 유효한 성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스크팩의 변신은 무죄? 기존과 다른 포장과 사용법 갖춘 시트 마스크팩도 연달아 출시
포장이나 사용법을 색다르게 달리해 효능까지 높이고 있는 마스크팩들도 눈길을 끈다. 이러한 제품들은 사용하는 재미까지 더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우주의 우주페이스 인젝션 마스크 3종이 대표이다. 피부과 시술 직전 앰플을 개봉해 사용하는데서 힌트를 얻어 이중 구조의 주사기에 앰플과 베이스 원료를 담아 사용 직전 이를 섞어 시트에 주입할 수 있게 했다. 유효 성분을 손실 없이 더욱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천연 보습 성분 베타글루칸을 사용해 보습력을 더욱 높였다.
또한 리더스코스메틱의 인솔루션 퍼스트 앰플 마스크 4종은 시험관 모양의 용기가 눈에 띄는 제품. 정제수 대신 알로에와 달맞이꽃, 로즈마리 등100% 식물 추출물 원액을 담은 용기 안에 마스크팩을 돌돌 말아 넣어 보관과 편의성을 높인 것은 물론 외관까지 차별화했다.
이 밖에도 어바웃미의 듀얼 이펙트 인텐스 마스크 프로그램 2종은 크리스탈 클리어 재질로 구성된 고밀착 시트의 귀걸이 타입 마스크로 턱선의 탄력관리에 보다 효과적이며, 네이처리퍼블릭의 리얼 송송 마스크 3종은 11장의 시트를 원하는 곳에 편리하게 부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제품으로 눈가와 입가를 제외한 피부 어느 곳이나 원하는 곳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ryus@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