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화민 기자]이 세상에 성공을 꿈꾸지 않는 자가 과연 있을까? 삶에 있어 성공적인 인생을 살고 있다고 스스로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만약 성공적인 삶을 이미 살고 있다면 쓰라린 실패의 경험이 단 한 번도 없이 운으로만 이루어 낸 것일까?
젊은이들의 패기 넘치는 소자본 창업부터 노후를 위한 은퇴자들의 새로운 인생을 건 창업까지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의 이유로 성공적인 창업과 경영을 위해 고민을 하고 있다.
이에 최근 창경영Bicos 지원센터의 창업과 경영 노하우 교육이 창업경영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창경영Bicos가 더욱 이목을 끌고 있는 이유는 단순히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 방법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닌 실패하는 경영도 함께 알아 간다는 점이다. 이는 타인의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간접 체험하고 공유함으로써 성공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가지 위한 과정이다.
소자본창업, 무역업, 물류업, 유통업, 체인사업 등 각 분야별 다양한 사업 환경에 대한 이해와 실전적 방법, 그리고 성공적 창업과 경영에 이르는 마인드의 교육까지 종합적 커리큘럼으로 각종 교육프로그램과 세미나로 창업 경영 준비자들을 돕고 있다.
창경영Bicos을 이끌고 있는 이재훈 대표는 지난 2011년 (주)네이처글로벌을 설립을 시작으로 국내 NG계열의 유통, 물류, 무역, 소프트 등 계열사 5곳과 국내외지사 8곳 협력사 17곳을 보유한 자타가 공인한 창업과 경영의 대가로 알려져 있다.
창경영Bicos 이 대표는 “두려운 것을 해결해나가면 더욱 성숙해지고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실패를 통해 배우는 것이 더 많고, 그 안에서 성공하는 길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실패를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전했다.
이어 “이루려는 바를 얻기 위해서는 실천하는 것을 게을리 하지 말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의 창업&경영 환경 조성에 길잡이 역할을 하고 싶다는 이 대표는 창경영Bicos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E-Book을 제공하고 있으며, 비법집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bluenews@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