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스타는 지난해 8월 한국대표 화장품전문기업 `코스맥스`와 공동개발에 합의한 후, 그 동안 코스맥스와 함께 중국시장에 포커스를 맞춘 화장품 브랜드 개발을 진행해 왔다.
실제로 이번 아비스타의 화장품 출시는 코스맥스와의 제휴가 큰 시너지를 이룬 결과이다. 화장품 R&D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코스맥스가 기능성, 안전성, 시장트렌드 등 측면에서 아비스타와 전략적으로 협업하면서 차별화되면서도 믿을 수 있는 제품개발에 나서줬고, 여기에 아비스타의 디자인 컨셉을 적용해 칼라와 용기 등에서 패션성을 더하게 됐다.
이에 따라 아비스타는 신규 화장품을 기존 추진 중이던 복합/융합사업의 개념하에 중국에서 100여 개에 이르는 자사 여성복 비엔엑스(BNX) 브랜드의 고급백화점 매장에 복합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브랜드명도 `BNX`의 브랜드명에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프랑스어 `보떼(BEAUTE)`를 결합시켜 `비엔엑스 보떼`로 정했다. BNX는 이미 중국 현지에서 고가브랜드로 시장에 안착했기 때문에 현지에서 이미 확보한 BNX의 고정고객층을 대상으로 화장품 사업을 시작하여 성공가능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이 유통망을 판매와 동시에 자연스럽게 쇼룸(Showroom)으로 활용하여 현지에서 대리상 영입을 통한 온오프라인 2차 유통확장을 추진하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또 한국 BNX매장에도 BNX 화장품이 출시된다. 이미 주요백화점과 입점협의를 마쳤으며, BNX의 한국 주요백화점 매장에 샵인샵(Shop-in-Shop)형태로 입점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비스타의 화장품 상품라인은 패션브랜드로서 색조라인을 빼놓지 않으면서도 중국고객 구매특성에 맞게 스킨케어 제품과 메이크업베이스 제품을 함께 구성했고, 의류상품과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미스트제품도 포함시켰다. 제품라인은 런칭상품 공급이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가격면에서는 고급을 지향하면서도 유명 수입화장품에 비해서 저렴하게 책정해 가격경쟁력을 갖추고자 했다.
현재 초기 출시제품의 시제품이 완성된 상태이며, 국내외 마케팅 전략수립 및 실무업무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오는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회사의 목적사업에 화장품사업을 추가하는 정관변경을 승인받고 나면 즉시 생산에 돌입해서 각 매장에는 4월말 런칭이 예상된다.
아비스타 관계자는 "현재 중국 화장품시장은 누구나 인정하는 것처럼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이에 중국 고급시장에 유통망을 이미 확보하고 있는 아비스타는 패션기업이 만들어낼 수 있는 차별화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화장품에 접목시켜 경쟁력 있는 사업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라며 "특히 중국 소비자들도 인정하는 `코스맥스`에서 연구개발 및 생산한 제품이라는 점은 마케팅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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