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530㎡ 내외 145필지…용지 매입 후 개별적으로 설계 가능
1차분에 비해 더욱 수려한 페어웨이 및 호수 등 명품 조망 확보
수도권 택지지구 내 단독주택 용지가 주목 받고 있다. 그 동안 단독주택 단지는 도심외곽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생활환경이 불편하다는 인식 때문에 수요자들에게 외면 받곤 했다. 하지만 택지지구 단독주택지는 도심과 인접해 있어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는데다 도심 속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트렌드 주거상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판교신도시의 운중동 단독주택일대는 지난 2010년부터 신흥부촌으로 떠오르고 있다. 제각각 개성을 살린 디자인의 고급주택들로 이뤄져 이국적인 느낌이 날 정도다. 이러한 신흥 부촌지역은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곳에 전원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소득층 전문직 종사자들이나 기업 임원, 연예인 등이 많이 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청라국제도시에서 분양되는 단독주택용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도심에 위치한 단독주택용지로 편의성과 쾌적성,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또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장 페어웨이에 위치하고 있어 뛰어난 조망권까지 자랑하고 있다.
롯데건설과 KCC건설 등이 출자한 블루아일랜드개발(시행사)은 인천 청라국제도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장에 위치한 단지형 단독주택용지 `더 카운티`를 분양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용지는 베어즈베스트 청라 아메리칸코스에 자리잡은 도심속 페어웨이 빌리지 `더 카운티` 2차분 145필지다. 앞서 분양된 1차분은 분양 시작 일주일 만에 100% 계약이 진행돼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바 있어 이번 2차분에 대한 더욱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2차분은 1차분에 비해 더욱 수려한 명품 조망 확보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1차의 경우 용지가 스트리트형으로 길게 자리잡고 있어 필지에 따라 조망권 확보에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비해 2차는 용지가 골프장 내 호수를 라운드형으로 감싸고 있어 어느 곳에서도 명품 페어웨이 및 호수 조망이 가능하다.
필지당 대지면적은 평균 530㎡ 내외로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용지매입 후 개별적으로 개별정원, 테라스, 다락방, 옥상정원 등 다양한 형태의 설계가 가능하다. 여기에 건축 경험과 전문지식이 부족한 수요자들에게 설계에서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 모듈까지 제공하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내 조성돼 있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단독주택 단지가 들어서는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장은 북측으로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있어 이를 통해 서울역까지 40분 이내 이동이 가능하고, 경인고속도 직선화도로, 공항고속도로 청라IC 등을 통해 서울 도심으로 빠른 이동을 할 수 있다. 여기에 롯데마트, 홈플러스, 주민센터, 수변상가, 청라여성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70만여㎡ 규모의 청라호수공원도 가까워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국내 학력이 인정되는 외국인학교인 청라 달튼 외국인학교가 인접해 있고, 경명초, 청람중학교, 청라중o고 등으로 쉽게 통학이 가능해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청라 더 카운티 2차는 골프장 내에서 용지 분양을 통해 조성되는 국내 최초 골프빌리지로 개성을 살린 설계로 내 집을 지을 수 있는 명품조망권을 갖춘 주거지다"라며 "계약 이틀만에 100%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1차 분에 비해 입지여건이 더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는 만큼 수도권 전역 고소득층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시공은 롯데건설과 KCC건설이 맡았으며,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대로 316번길 45(경서동 836-90) 베어즈베스트 청라GC 클럽하우스 2층에 위치한다. 문의는 1566-8368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