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지산 리조트에서 개최되는 ‘2016 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이하 밸리록)’이 11일 오전 2차 아티스트 라인업을 발표하고 오후 5시부터 1차 티켓 오픈을 시작한다.
‘밸리록’ 측은 지난 2월 19일 1차 라인업으로 레드 핫 칠리 페퍼스(Red Hot Chili Peppers)와 쿨라 셰이커(Kula Shaker)를 발표한 데 이어 1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2차 라인업으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일렉트로니카 듀오 ‘디스클로저(Disclosure)’와 브릿팝의 흐름을 주도 하고 있는 영국 국민 밴드 ‘트래비스(Travis)’, 영국 출신의 전자음악의 대가 ‘스퀘어푸셔(Squarepusher)’ 해외 3팀과 국카스텐, 밴드 혁오, 더 모노톤즈, 솔루션스, 김사월X김해원 등 국내 5팀까지 총 8팀이 이름을 올렸다.
`다양성`에 초점을 맞춘 개성 있는 아티스트들로 구성, 음악을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을 제시하고 다채로운 음악장르에 대한 지원으로 건전한 음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밸리록`은 지난 3일 2000장 한정으로 판매된 ‘얼리버드 티켓’이 5분만에 매진되며 새롭게 단장한 축제에 대한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데 이어 11일(오늘) 오후 5시, 1차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3일권에 한해 정가에서 25% 할인된 금액으로 예스24와 인터파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예매는 오는 31일까지 가능하다.
한편 ‘2016 밸리록’은 오는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경기 이천시에 위치한 지산 리조트에서 열리며 이후, 공식 채널들을 통해 라인업 소식뿐 아니라 페스티벌 관련 정보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