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시대를 연다’ 부산IR쇼] 부산, '브랜드 강화'로 글로벌 도시 도약

입력 2016-03-18 18:02  

    <앵커>
    부산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부산 도시브랜드 전략 콘퍼런스`가 열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문성필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파리과 런던.

    세계 도시 브랜드 1, 2위 도시로 프랑스, 영국 등 각각의 국가 이름보다 도시가 유명합니다.

    이들 도시처럼 부산을 글로벌 도시로 만들기 위한 전략 회의가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렸습니다.

    부산 지역 경제기관과 단체, 기업체, 기업체 대표 등 약 300여명이 부산의 발전을 논의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김기웅 한국경제신문 사장은 부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해법으로 `도시 브랜드 강화`를 내놓았습니다.

    부산이 가지고 있는 영화, 관광, 전시 인프라를 활용해 재미있는 도시로 세계에 각인시키자는 겁니다.

    <인터뷰> 김기웅 / 한국경제신문 사장
    "부산을 살기 좋은 도시, 투자하면 대박 나는 도시, 재미있는 도시로 멋지게 브랜딩하는데 성공한다면 전 세계 돈과 사람, 상품이 모이는 매력적인 도시로 부산이 부상할 수 있다는 생각해서입니다."

    기조연설을 맡은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은 도시 브랜드를 키우기 위한 키워드로 `융·복합`을 내세웠습니다.

    유통과 영상 산업, 사물인터넷 등 부산시가 중점으로 추진하는 3가지 산업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어 마케팅 전략 전문가로 꼽히는 구자룡 밸류바인 대표와 김형균 부산발전연구원 선임연구원은 강성철 부산발전연구원장 등 각계 전문가와 함께 부산의 도시브랜드 경쟁력과 발전방향을 논의했습니다.


    한국경제TV와 한국경제신문이 `부산, 글로벌 명품도시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준비한 부산 도시브랜드 전략 콘퍼런스.

    부산을 세계적인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한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됐습니다.

    한국경제TV 문성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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