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삼성 세리프TV`를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삼성 세리프 TV는 문자의 끝을 약간 튀어나오게 한 `세리프` 글꼴에서 따온 이름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든 자연스럽게 공간과 조화되는 TV입니다. 기존의 크고 얇은 디자인의 하드웨어에서 벗어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잘 조화되는 TV 디자인을 제시하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시도입니다.
삼성 세리프 TV는 △세리프 글꼴의 독특한 `I`형 외관으로 주변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디자인 △어느 곳으로 두어도 자체가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도록 이음새 하나 없이 만들어진 프레임과 패브릭으로 처리된 뒷면 △스마트 기능을 감각적으로 표현해주는 세리프 TV만의 `커튼모드` UI 등이 특징입니다.
삼성 세리프 TV는 디자인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금상, 영국 권위의 월간지 `월페이퍼 어워드 2016`에서 `최고 가정적 디자인 상`을 수상했습니다.
삼성 세리프 TV는 지난해 9월 유럽 시장에 먼저 출시돼 현재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9일부터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삼성전자는 40형, 32형 세리프TV를 화이트, 다크블루 색상으로 출시합니다. 가격은 40형 199만원, 32형 139만원입니다.
삼성 세리프 TV는 공식 홈페이지 `세리프TV닷컴(www.seriftv.com)`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편집숍 `10 꼬르소 꼬모 서울`에서 세리프 TV의 특징을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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