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 용산지구에서 `포항 신문덕코아루`가 오는 4월 1일 공급될 예정이다.이 단지는 지역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에 대단지, 직주근접성까지 갖춘 아파트로 일찌감치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항시 남구는 그동안 신규아파트 및 브랜드 단지의 공급이 거의없었던 곳으로, 이번 신규 공급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코아루의 경우 앞서 공급된 에코코아루(10.12 입주)가 약5천만원, 상도코아루(`12.11)가 약9천만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되는 등 포항 내에서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다.
`포항 신문덕코아루`는 700가구가 넘는 단지 규모에 걸맞게 다양한 특화 설계와 커뮤니티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전용 69~106㎡, 745세대 규모의 이 단지는 4Bay-4Room 설계가 적용되며 알파룸,펜트리(일부세대 제외)등으로 넓은 수납공간 및 서비스면적이 제공된다. 또한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을 극대화했다.단지 내에는선큰광장&운동시설, 산책로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갖춰 지역 내 기존아파트와는 다른 새로운 상품으로 인기몰이가 예상된다.
또한 인근으로 포스코, 철강산업단지가 10분내 접근가능한 직주근접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포항~울산간 고속도로가 신규개통되어, 울산은30분, 부산까지는 1시간 내에 이동할 수 있는 쾌속교통망까지 갖췄다.
이 밖에도 인근에 생태공원을 비롯해 도보 통학이 가능한 문덕초,포은중,오천중·고가 위치하고 있으며 그루터기작은도서관,오천공공도서관 등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해병대사격장이 이전 예정되어 향후 쾌적한,편리한 남구의 중심주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오천읍 원리 988에 들어서며 4월 1일 오픈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