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기업 최초' 카카오톡 서비스 '인기'

신동호 기자

입력 2016-03-31 10:54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카카오톡으로 `하자상담`을 실시하고 `주거복지정보`를 제공하는「LH 카카오톡 서비스」를 지난해 7월부터 시행해 온 결과, 가입자가 2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LH 카카오톡 서비스」는 공기업 최초로 시도한 카카오톡 기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입니다.
LH는 지난해 6개월 동안 총 23만건의 하자상담을 카카오톡으로 실시했으며, 이 중 1천3백건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상담으로 유선 상담이 불가능한 청각장애인의 편의성을 크게 개선시켰습니다.
LH가 실시한 카카오톡 하자상담에 대한 고객만족 설문조사 결과, 고객만족도 1위는 하자사진 전송(44%)이었고 2위는 직장내에서 통화없이 상담가능(33%), 3위는 상담이력 저장가능(10%)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매월 2회 주거복지정보를 카카오톡 푸시메세지로 제공해 온 결과 지난해 4분기 기준 LH 메세지 열람률이 공공기관 중 1위, 민간을 포함 전체업종 중 2위를 달성했습니다.
LH는 국민임대 예비입주자 통합모집, 전국 선착순 분양아파트 공급 등 분양·임대정보와 주거급여 신청안내, 알기 쉬운 임대주택 등 주거정책정보 및 LH 뉴스, 사진으로 보는 공사진행현황 등을 카카오톡 푸시메시지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H 관계자는 "신규 입주지구 주민 등을 대상으로 가입자를 확대해 고객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주거복지정보를 제공하여 「LH 카카오톡 서비스」가 공사대표 소통채널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