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개인·퇴직 연금` 통합조회 서비스 실시
4월 1일부터 자신이 가입한 국민연금정보와 개인연금, 퇴직연금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행됐습니다.
통합된 연금연계포털에서는 사적연금과 국민연금 등 다양한 연금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금포털 연계는 `정부3.0`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보건복지부와 금융위원회 등 부처 간 협업과제로 추진돼 왔습니다.
▲ 담뱃갑 경고그림 10종 공개… 12월부터 시행
담뱃갑에 표시될 경고그림이 최종 확정됨에 따라, 올해 12월 23일부터 담뱃갑에 경고그림을 부착됩니다.
담뱃갑 경고그림은 현재 전 세계 80개국에서 시행 중인 대표적인 비가격 금연정책입니다.
한국은 지난해 6월 도입이 확정된 이후, 경고그림 제작을 위해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경고그림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 질병관리본부, 지카 바이러스 백신 개발 추진
질병관리본부는 지카 바이러스 유행에 대응하기 위해 예방백신 개발에 착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개발 상황은 지카 바이러스 표준주와 합성 항원유전자를 확보해 백신물질을 제작하는 단계입니다.
▲ 바이오코리아 `성료`…의료산업 미래기술 선보여
`보건산업 미래기술과 창업`이라는 주제로 열린 바이오코리아에 디지털 헬스케어과 빅데이터 기반 정밀의학, 첨단재생의료 등 다양한 첨단기술 등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국내 제약사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기술 수출 상담을 하는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는 전세계 45개국에서 2만 3천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추정됩니다.
▲ 대웅제약, 전 계열사 `리베이트 근절` 선언
대웅제약이 전계사에에 대한 리베이트 근절을 선언했습니다.
준법경영 원칙을 지켜 글로벌 제약사로 가기 위한 초석을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코오롱생명과학, 바이오신약 `인보사` 본격 개발
코오롱생명과학이 퇴행성관절염 치료ㄴ제 `인보사`를 생산하기 위해 13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습니다.
전체발행주식수의 13.75%인 92만주를 신규 발행하며,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통해 투자자금을 조달할 계획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