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르고 가녀린 몸매보다 ‘머슬퀸’, ‘머슬마니아’와 같이 건강미 넘치고 탄탄한 몸매가 대세로 자리잡았다. 이 때문에 웨이트 트레이닝, 필라테스, 요가 등 근육 운동에 집중한 실내 운동이 인기다. 특히, 유명 강사가 운영하는 필라테스 스튜디오의 경우 사전 접수 없이 수업을 참가할 수 없을 정도라고 한다.
하지만, 완벽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유명 강사도, 스타일리시한 애슬레저룩도 아닌 다이어트를 향한 본인의 굳은 의지일 것이다. 작심삼일의 굴레에서 벗어나고자 마음을 먹었다면, 이를 뒷받침해줄 듬직한 피트니스 아이템을 구비해 운동을 위한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주어야 한다.
직장인 A(27)씨는 “퇴근 후 피트니스 센터를 찾아 운동을 하는 편인데 운동 전에는 공복 상태를 피하기 위해 간단한 간식을 챙겨먹고, 운동 후에는 급격히 활발해지는 땀과 피지 분비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클렌징 워터를 꼭 챙겨 쓴다”며 “더불어 혼자 운동을 하다 보면 운동량을 가늠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측정을 위해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해 짐백을 꾸린다”고 전했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얇아지는 외투에 더 이상 군살을 숨길 수 없다면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알짜배기 피트니스 아이템만 골라 스마트한 짐백(Gym Bag)을 꾸려보자.
★산뜻하고 청량한 사용감이 돋보이는 피트니스 클렌저
간단히 메이크업을 지워주고 운동을 시작해야 운동 중 발생하는 땀과 열 등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물론 운동 후 땀,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었을 때 이를 조절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일명 ‘피트니스 클렌저’라는 애칭을 지닌 바이오더마 ‘세비엄 H2O’는 지복합성 및 여드름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피지 조절 클렌징 워터로, 산뜻하고 청량한 사용감과 화장솜으로 닦아내어 별도의 물 세안이 필요 없는 간편한 사용법이 특징이다.
덕분에 필라테스, 요가와 같은 실내 운동 전후로 활발한 피지 분비를 케어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가슴이나 등과 같이 트러블 고민이 나타나는 부위에 운동 전후로 가볍게 닦아내면 눈에 띄는 트러블과 과도한 피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 한 손에 쏙 담기는 균형 잡힌 영양소
흔히 공복 운동은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지만, 효과가 짧은 시간 동안에만 나타나고 근육 손실의 위험이 높다. 또한, 근육 손실로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 요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학생과 직장인의 경우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에너지바가 필요하다.
찹 샐러드 보울 전문점 배드파머스 ‘이걸로 버텨바’는 퀴노아, 해바라기씨, 아몬드, 호두, 현미 시리얼, 꿀 등 몸에 좋은 재료만 골라 만들어져, 바쁜 일상 속 균형 잡힌 영양소를 제공한다.
★손목에 툭 차고 다니면 운동량 체크 끝!
운동시간과 운동량은 정비례하지 않는다. 정확한 운동량 측정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제품의 도움을 받아 정확하게 측정해야 몸매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샤오미 ‘미밴드’는 하루 운동량을 기록하고 연동된 스마트폰을 통해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걸음 수와 거리를 분석한 소모 칼로리 열량은 물론 운동 목표를 설정해 운동량도 그래프로 확인 가능해 편리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