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FIFA U-20 월드컵조직위원회(위원장 정몽규)가 내년 5월 한국에서 개최될 U-20 월드컵을 함께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명예기자단을 모집한다.
`U20 크루(U20 CREators for World Cup)`라 명명된 기자단은 2017 U-20 월드컵과 관련한 다양한 취재 활동과 사진 촬영, 영상 제작 등 대회 홍보를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해나가게 된다.
조직위원회는 U20 크루들이 장르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방법과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2017 U-20 월드컵의 열기 확산에 기여하고,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열정과 창의력을 갖춘 국내에 거주하는 축구를 사랑하는 내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U20 크루의 제작물은 조직위원회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SNS 등에 게재되며, 선정된 크루에게는 조직위원회와 U20 대표팀 관련 행사 및 경기 취재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물론 소정의 원고료와 증명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최되는 FIFA U-20 월드컵과 함께 소중한 경험을 쌓아나갈 U20 크루 선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