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복드림' 추진단 활동 본격화...소비자 안전권 '레벨업'

입력 2016-04-19 17:14  


공정거래위원회가 19일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가칭 `소비자행복드림`) 구축을 위해 `정부 3.0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추진단` 활동을 시작했다.

12월 가동 예정인 소비자행복드림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15개 정부기관이 제공하는 제품 품질·안전 정보를 연계해 소비자에게 맞춤 제공하게 된다. 공산품 안전·품질 인증 여부, 농축수산물 생산·유통 이력, 병행수입 정보 등도 제공한다.

추진단은 신영선 공정위 사무처장을 단장으로 행정자치부, 식약처, 한국소비자원 관계자 총 10명으로 구성했다. 공정위는 종합시스템구축, 관련법 개정 등 제도정비를 총괄한다. 행자부는 참여대상 기관, 소관 부처와 협력 업무를 담당한다. 식약처와 소비자원은 피해 구제 수요 발굴·반영 등을 맡는다.

공정위 관계자는 “추진단은 소비자행복드림 운영근거 마련을 위한 소비자기본법 개정 작업에 나선다”며 “연내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12월 말 정식 가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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