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25일 "새로운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람 중심의 창의적인 기업문화가 중요하다"며 이를 위한 조직 내·외부의 열린 소통을 강조했습니다.
신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2016 롯데 HR포럼`과 참석해 이같이 밝히며 "조직 내부의 임직원들과 그리고 외부 이해관계자들과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바르고 건강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롯데 HR 포럼`은 신 회장을 비롯해 미국, 러시아, 인도, 중국 등 국내외 전 계열사 인사·노무·교육 담당자 650여명이 모여 주요 인사 관련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로 지난 2008년 처음 시작됐습니다.
`Human Relations 2.0`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는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 `사람 중심`의 창의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고 조직과 구성원들이 활발하게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이날 포럼에는 또 세계적인 컨설팅기업 맥킨지의 아르니 가스트(Arne Gast) 아시아 지역장이 `Beyond performance`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이어 알리바바 그룹의 CPO 장팡 부사장과 히타치그룹의 인재총괄본부장 나카하타 히데노부 부사장이 참석해 조직문화와 노하우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롯데그룹 인재개발원 박송완 원장은 "기업문화는 쉽게 형성되지도 않지만, 바꾸는 것도 매우 어려운 일"이라며 "이번 포럼은 임직원, 파트너사, 고객들을 존중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롯데만의 기업문화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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