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가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랩인 `하나 밸류시스템 자문형 로보랩`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하나 밸류시스템 자문형 로보랩`은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랩어카운트입니다.
이번 상품은 개인별 투자성향을 측정해 현재 시장 상황과 개인별 투자성향에 따라 자산 배분 유형을 결정하고, 알고리즘에 따라 매수 종목을 선정하고 매매를 진행합니다.
포트폴리오는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20종목 내외의 개별종목과 ETF로 구성하며, 시장상황에 따라 포트폴리오 비중을 조정합니다.
`하나 밸류시스템 자문형 로보랩`의 운용자산은 국내 주식과 ETF(상장지수펀드)이며, 국내주식의 경우 성장가치주, 가치주, 배당주로 유형을 나눠 투자성향 및 증권시장 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됩니다.
정윤식 하나금융투자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시스템매매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로보어드바이저를 이용한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며 "밸류시스템 투자자문의 우수한 트랙레코드를 바탕으로 기존 투자일임상품 대비 낮은 가입금액과 합리적인 운용보수를 부과하여 고객들이 보다 쉽게 투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나 밸류시스템 자문형 로보랩의 최저가입금액은 1천만원, 계약기간은 1년이며 1년 단위로 자동연장되고 중도해지가 가능합니다.
선취수수료는 없고 후취수수료는 연1.6%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