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장소에 상관없이 상품 구입이 가능하고 결제가 간편한 점 등의 이유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주말 출근도 불사하고 있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다가오는 ‘어버이날’ 어떤 선물을 할지, 또 어떻게 전할지에 대한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줄 다양한 모바일 선물을 소개한다.
◆ 팔도진미 한식뷔페, 취향 고민 필요 없는 백화점상품권도 모바일로
부모님께 맛있고 건강한 식사를 대접하고 싶다면 정성 가득한 한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한식 뷔페 이용권을 선물할 수 있다. 이랜드 외식사업부의 한식 뷔페 전문점 자연별곡은 이달 8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모바일 쿠폰을 선보였다. 평일 점심 이용권과 평일 저녁 및 주말, 공휴일 이용권 2가지로 잠실웰빙점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격식 있는 ‘백화점상품권’도 감사의 메시지와 함께 모바일로 간편하게 전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1만원부터 3만원, 5만원, 10만원 등 다양한 가격대의 백화점상품권을 출시했다. 부모님이 직접 취향에 맞는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백화점상품권은 백화점 외에도 사용처가 다양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 어디서든 간편하게! ‘모바일 꽃배달 서비스’
국내 최고 플로리스트들의 작품을 전시 및 판매하는 모바일 플라워 마켓 `비밀의 화원`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하면 서울 시내 주요 화원의 꽃 제품을 원하는 곳으로 배달시켜 준다.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화원과 제휴를 맺어 여러 화원의 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높은 품질의 꽃을 안심하고 선물할 수 있다. 서울 주요 지역(강남/신촌/이태원 등)은 90분이내, 서울 전 지역은 150분 이내 배송 가능하다.
◆ 추억이 담긴 사진…감동의 순간을 전하는 ‘모바일 포토 인화 서비스’
디지털 사진 인화 전문기업 찍스는 스마트 폰 속 사진을 손쉽게 디카북 및 사진액자로 제작하고 대형 인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공식 모바일웹이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 폰 사진을 이미지보관소에 올리면 PC로 이미지를 옮길 필요 없이 간편하게 다양한 포토 상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족의 추억이 가득 담긴 사진을 쉽게 편집해 앨범으로 만들 수 있어 어버이날 뜻 깊은 선물이 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