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음원 퀸` 백아연이 직접 작사한 신곡 `쏘쏘`를 발표하며 1년 만에 컴백한다.
백아연은 23일 밤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앨범 `쏘쏘`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1년 만에 `이러지면 그러지말지` 열풍을 재현한다.
타이틀곡 `쏘쏘`는 네오 어반(Neo Urban) 곡으로 `드라마 같은 판타지는 기대하지 않지만 그래도 사랑은 하고 싶은` 싱글들의 마음을 담은 노래다.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에 이어 이번 앨범에서도 작사에 직접 나서, 다시 한번 `백아연 표` 풍부한 감수성과 진정성이 느껴지는 `공감형 가사`가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지난 20일 JYP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파스텔 톤 색감을 강조한 화사한 콘셉트의 티저 영상을 공개. 목소리만큼 청아해진 비쥬얼과 스타일, 감미로운 멜로디와 짧지만 인팩트있는 가사로 명품 공감송 탄생을 예고한 바 있다.
청아한 음색, 감성적인 보컬 실력에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자질까지 인정받은 백아연은 이번 디지털 싱글로 대체 불가능한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또 한번 드러낼 전망이다.
한편 백아연은 24일 음원발매 앞서, 23일 오후 9시에는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신곡 `쏘쏘`의 뮤직비디오 본편을 선공개 한다. 이어 2시간 뒤인 밤 11시에는 네이버 V앱의 JYP Nation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라이브 "이럴거면 쏘쏘"`를 개최, 컴백 소감과 함께 신곡 라이브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팬들과 대중들을 찾을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동명 타이틀 곡 `쏘쏘`를 비롯해 어쿠스틱 기타 선율을 바탕으로 이별의 순간을 담담한 호흡으로 풀어낸 `할 말` 총 2 곡이 수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