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사)대한민국 방송 코미디언 협회 |
사단법인 대한민국 방송 코미디언 협회(이하, 코미디언 협회)는 지난 13일 (주)SFC바이오(이하, 에스에프씨바이오)와 업무제휴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협회 회장인 개그맨 엄용수를 비롯해, 유민상, 정삼식, 이용근 사무총장, SBS 웃찾사 신인개그맨과 에스에프씨바이오 대표 김성규, 부사장 허길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코미디언 협회는 해당 업체의 주요 제품인 ‘수박소다’를 공식 인증 제품으로 선정했으며, 양사는 더운 여름 국내 희극인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그 외 다양한 제휴관계를 통해 발전을 도모 할 것을 약속했다.
본 업무제휴가 체결되기 이전부터 `수박소다`는 업계에서 굉장한 이슈화가 됐는데. 이는 국내산 수박을 착즙해 만든 국내 유일의 저탄산 고품격 음료로써 여타 다른 탄산음료와는 다르게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제휴를 통해 코미디언 협회의 개그맨들이 해당 제품을 시음 한 후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는데, "단순 탄산음료라고 생각했는데, 갈증 해소가 되다니 신기하다", "무대에서 혼을 태우고 내려오면 갈증이 심하게 나는데 자주 찾게 될 것 같다", "탄산음료에서 수박의 풍미를 깊게 느꼈다", "수박 맛이 풍부해 맥주와 타서 먹으면 수박 맥주가 될 것 같다", "SNS에 올려서 지인들에게 권유하겠다" 등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성규 대표는 수익금의 일부를 한국 희극인의 발전을 위해 코미디언 협회에 전달하기로 약속하고 개그맨들이 국민에게 건강한 웃음을 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를 전했다.
한편, 해당업체는 온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Beyond Nutrition`이라는 일념 아래 천연물 기능성 소재 및 일반식품의 차별화 된 원료를 개발하고 비즈니스와 연계하는 R&BD 전문 기업이다.
수박에서 천연 라이코펜을 추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산 수박을 이용한 `수박소다`, `수박우유` 등을 연구, 개발, 판매해 국내 수박 농가의 안정적인 수익을 도모하는 한편,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