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 한국국제학교(이하 KIS제주)가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 캠프를 개최한다. 올해 진행되는 여름 캠프 기간은 오는 7월 24일부터 8월 3일까지이며, 국내 최초로 글로벌 영어캠프와 글로벌 음악캠프를 동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에게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영어 몰입 교육을 통해 24시간 영어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글로벌 영어캠프에서는 스피치와 토론은 물론, 디지털 미디어와 공연, 스포츠 등 체험과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특정 주제를 취재하고 뉴스를 제작하며 창의적이고 협동적인 활동을 통해 영어를 습득하게 되며, Code.org의 인증을 받은 교사들의 지도 하에 캠프가 끝난 후에도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글로벌 영어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국제영어음악캠프는 캠프 개최측과 미국 버클리 음대 한국 총 동문회에서 공동 주관하며, 캠프의 수업이 모두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중국과 일본 등 외국인 학생들도 참가를 신청하고 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음악캠프에서는 음악의 기본 소양인 리듬과 멜로디, 하모니 중심의 트레이닝이 진행되며, 악기별 레슨, 음악프로그램의 응용방법, 제작과정, 개인별 음악적 포트폴리오 완성 등 다양한 과정들이 운영된다.
영어와 음악 캠프 참가 학생들의 기숙사에는 사감 등 전문가들이 투입돼 참가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캠프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KIS제주의 학습/음악시설, 체육관, 수영장 등 다양한 학교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캠프 마지막 날에는 K-pop 스타들과 함께하는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 신청 접수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