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금)에 개막한 `애견용품 할인쇼-2016 펫블랙프라이데이(Pet blackFriday)`에서는 부대행사로 ‘100마리 유기견입양’ 행사가 진행된다.
유기견 입양행사는 기존 200만원까지 소요됐던 반려견 입양의 거품을 없애 중성화수술비, 책임비 등의 모든 비용을 주최측에서 부담해 입양자는 소요비용 없이 새로운 가족을 맞이할 수 있게 된다.
이벤트 주관을 맡은 동물보호단체 케어 박소연대표는 "유기견의 잘못된 사회시선을 없앨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며, 이쁜 유기견친구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라고 행사운영포부를 밝혔다.
29일까지 사흘간 일산 호수공원내 고양꽃전시관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대 애견용품 할인쇼-2016 펫블랙프라이데이(Pet blackFriday)`에는 국내 60여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애견관련 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접판매를 통해 유통마진을 없애 저렴한 가격에 애견용품을 제공하고 이를 통한 수익금은 유기견 방지를 위해 쓰여진다.
판매행사 외에도 애견 미용 페스티벌, 애견 건강검진, 애완용품 경매, 애견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마련된다.
이밖에 `유기견 입양행사`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분양이 확정된 유기견과 입양 가족의 사연을 소개하고, 반려동물 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입장은 홈페이지 사전등록자, 초청장 소지자 등은 무료로 가능하다. 또한 포스터나 관련기사 인증샷만 가지고도 현장에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 참여 업체 : 예랑, 그린텍, 네추럴발란스, focone. 대한사료, 애견간식, 앤비즈넷, 페스토랑, 장보는강아지와고양이, 펫디자인팩토리, 콜링팩토리, 웅자오빠, 이리온, 강아지왕국, 고양시명랑고양이협동조합, WOWDOG, 나노폴리, 퍼피아, 코코테일, ㈜해빛앤컴퍼니, 체셔, 나오미펫, 엔돌펫, 미닝러스, 그레이하운드, 한국애견용품연구소, ㈜볼레디, 엄마손크리너, 심오테크, DH유통, 아빠펫샵, ㈜HOCL, 동아유화㈜, 케이앤에프, ainsoap pet, 나무공방, 프라임에셋, HK저축은행, ㈜하츠, thePETstyle, 벤헴, 월드ST, ㈜도기뮤니티, 핀업독, 블로썸, 토이펫, 원피스, 루나하우스, 닥터95, 삼화에프씨원
[디지털뉴스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