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고양자이크로FC |
고양자이크로FC(이하 고양)는 지난 23일 오후 4시 30분 고양시 행신동 어울림 지역아동센터에서 스포츠 명사와 함께하는 `하이드림 스포츠 스타` 행사를 개최했다.
`하이드림 유소년축구단`은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 고양이 주관해 고양시 지역아동센터들과 연계한 어린이 축구교실 프로그램으로, 스포츠 현장이나 그 분야에 종사하는 강사들을 초빙해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날 하이드림 유소년축구단을 찾은 이성제 아프리카 남수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FOOTBALL MAKES PEOPLE ENJOY`라는 주제로 아프리카 어린이들이 축구를 통해 즐거워하고 행복해하는 이야기를 아이들과 함께 나눴다.
이성제 감독은 2015년 FIFA랭킹 198위 남수단을 이끌고 2017년 아프리카 네이션컵 예선에서 아프리카의 강호 적도기니를 1-0으로 꺾어 남수단 건국 이래로 A매치 첫 승리 이끄는 데 큰 공헌을 했다.
이성제 감독은 "전 세계 어린이들이 축구공 하나로 꿈을 꾸고 행복해 한다. 똑같은 공으로 축구를 하지만 아프리카 어린이들은 우리보다 200배 더 만족하고 행복해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축구를 할 때 좋은 마음가짐이 행복과 만족을 만들어 낸다고 믿고 축구에 더 많은 가치를 더하기 때문이다"며 하이드림 어린이들에게 축구를 통해서 더 행복해지면 좋겠다고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고양 관계자는 "하이드림 유소년축구단을 통해 아이들이 협동심, 배려심, 사회성을 기르고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은 물론, 추후 능력 있는 축구 인재를 발굴하는데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양은 지난 3월부터 고양시 소재 6개 지역아동센터 36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하이드림 축구교실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