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하의 신규 앨범 `DREAM`이 정식 발매된 가운데 타이틀곡의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2일 0시에 공개된 타이틀곡 `오! 사랑`은 조용필 `빛`, 이승철 `서쪽하늘`, 이루 `까만안경`, 윤미래 `떠나지마`, 장윤정 `어머나` 등 메가 히트곡을 작곡한 윤명선이 참여한 곡이다.
한국 저작권협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윤명선 작곡가는 해당 곡을 아무에게도 들려주지 않을 정도로 유난히 아끼던 곡이었으나, 우연히 정동하의 라이브 무대를 접하고 `이 곡의 주인공은 바로 정동하다`라고 생각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정동하와 윤명선 작곡가와의 만남이 이루어 졌고 이번 운명적인 앨범 작업을 통해 또 하나의 메가 히트곡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2일 0시에 발매된 정동하의 앨범 `DREAM`에는 타이틀곡 `오! 사랑`을 포함해 정동하의 다채로운 `꿈`과 그가 표현하는 사계절을 담담하지만 드라마틱하게 담아, 듣는 이 모두 `좋은 꿈`을 꿀 수 있는 명음반이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인스트를 제외한 전곡 6곡 중 3곡이 자작곡으로 알려지면서, 정동하는 명품 보컬리스트에서 완성형 아티스트로의 발걸음을 내딛었다.
한편 2016 전국투어 `DREAM`, 뮤지컬 `노트르담드 파리`, 드라마 OST, 각종 방송 등을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정동하는 2nd EP `DREAM` 발매 후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