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9일(목)부터 6월 11(토) 일까지 서울 SETEC 무역전시관에서 `제 13회 서울 국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한국중소기업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하고 제일좋은전람이 주관, 하이트진로가 협찬, 중소기업청, TBS교통방송, 위드블로그, 에브리원TV가 후원한다. 매 회가 거듭될수록 내실 있고 경쟁력 있는 박람회로 평가받고 있으며 150개업체 327부스로 SETEC 전관 전시된다.
가치와 트렌드, 동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이번 전시에서는 각 전시장별로 특색 있게 꾸밀 예정이다. 1,2관은 외식, 카페, 디저트, 도소매, 서비스 등 다양한 업체가 참가하며 3관은 하이트진로 주류관으로 치킨업체 및 스몰비어업체, 고기집 등의 업체의 참여가 두드러진다.
박람회에서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일부 업체에서는 박람회 가맹점 체결시 가맹비 및 교육비 할인이 지원되며, 시식 및 시음회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소자본으로 창업하는 글로벌 유망 창업아이템 및 가맹계약 체결 시 주의사항, 참가사의 사업설명회 등의 세미나도 마련되어 있다.
제일좋은전람의 `홍병렬` 대표는 예비창업자들과 만남의 장을 주선하며,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업계 동향을 알려주며, 적재적소에 필요한 정보를 통해 이 산업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