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가운데 인테리어 시장에서도 물리적, 화학적으로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날카롭고 깨지기 쉬운 요소를 없애는 것은 물론 아이 피부에 닿아도 문제없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제품들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 아이사진은 유리없는 액자로 안전하게… 찍스, 모두의액자
디지털 사진인화기업 찍스는 최근 유리없이도 유리를 씌운듯한 느낌을 내는 초고광택 사진액자 `모두의액자`를 새롭게 출시했다. `모두의액자`는 유리없이 초경량 프레임을 사용해 총 중량이 960g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따라서 아이 방에도 액자가 무거워 떨어지거나 유리가 깨지면서 다칠 걱정 없이 안전하게 걸어놓을 수 있다. 또한, 스튜디오에서 찍은 아이 돌사진부터 스마트폰으로 찍은 일상사진까지 A3사이즈로 인화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찍스에서 무료제공하는 고흐, 모네, 클림트 등 세계 유명 화가들의 명화이미지 42종을 활용할 수 있어 아이 방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조성할 수 있다.
▲ 콘센트 구멍 걱정 그만! 깔끔한 전선정리 효과까지… 에이블루, 박스탭
에이블루는 전선정리용 디자인 멀티탭 `박스탭`을 판매하고 있다. 박스탭은 5구짜리 멀티탭에 박스를 씌우고 겉면에 각 콘센트와 연결되는 개별스위치를 달아놓은 제품으로 아이들의 실수로 인한 전기전선 화재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책상 아래로 허리를 굽혀 멀티탭의 코드를 꼽고 빼는 수고를 덜어주고, 지저분하게 늘어진 전선을 정리해줘 미관상으로도 좋다. 박스탭을 구매하면 컴퓨터, TV 등 아이콘이 그려진 스티커 세트를 받게 되는데 스위치에 부착하면 어떤 전자기기에 연결되어 있는지 알아보기 쉽다. 제품 크기는 가로 30cm, 세로 17cm, 높이 8.8cm이며, 박스탭은 종합쇼핑몰과 온라인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안고자도 걱정 無, 아이들의 잠자리 친구가 되어줄 LED조명… 필립스, 소프트팔
필립스는 밤에 잠들기 무서워하는 아이들을 위한 취침용 LED조명 `소프트팔`을 판매하고 있다. 소프트팔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키, 미니마우스, 푸우를 비롯해 픽사 애니메이션 몬스터 대학교의 캐릭터로 제작되어 아이가 좋아하는 인테리어 소품이다. 특히 발열이 적은 LED조명이 내장되어 있고, 국제 어린이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실리콘 소재를 활용해 인형처럼 안고 자거나 장난감으로 가지고 놀 수 있다. 또한, 무독성 페인트를 사용하고 제품 파손의 우려가 적은 비 분리형의 견고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 아이가 가장 오래 머무는 침대, 유해물질 안녕!… 까사미아, 친환경 그로잉 침대
까사미아(대표 이현구)는 최고 등급목재인 슈퍼E0(SE0) 자재를 사용한 친환경 아동용 침대 `그로잉`을 판매중이다. 그로잉은 까사미아가 국내 주요 가구업체 가운데 최초로 슈퍼 E0 등급을 적용한 확장형 아동침대로 아이를 위한 친환경 침대로 제격이다. 가구에 사용되는 목재 등급은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에 따라 가장 낮은 슈퍼E0등급부터 E2까지 나뉘는데 그 중 최상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그로잉 아동침대는 1440mm에서 일반 매트리스 크기인 2000mm까지 길이조절이 가능한 확장형으로 설계된 제품으로 유아기부터 취학 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 태우지 않아도 은은하게 퍼지는 향… 터치워머, 캔들워머
가정에서 향과 분위기를 위해 캔들을 많이 사용하지만, 캔들을 태우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 유해화합물 등이 걱정되 사용을 꺼리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캔들을 태우지 않고 할로겐 전구의 열로 녹여 발향시키는 캔들워머가 인기다. 캔들워머 브랜드 터치워머는 온/오프 스위치를 사용하는 기존 캔들워머 제품들과 달리 본체를 손 끝으로 살짝 터치만 해도 반응하는 고감도 센서가 장착됐다. 3단계 빛조절이 가능하며 빛의 세기에 따라 향기의 강약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터치워머 전용 할로겐 전구는 35W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50W할로겐 전구보다 저렴하고 전기요금 부담도 적다. 디자인에 따라 시에라, 루나, 줄루 중 선택 가능하고 공식 쇼핑몰 및 소셜커머스에서 2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