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중국 최대 국영 여행사인 CTS(China Travel Service)와 공동 개발한 관광상품 `서울단오`가 중국에서 모두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CTS 각 지사를 통해 판매한 `서울단오` 상품은 베이징과 상하이, 칭다오, 광저우, 홍콩 등 중국 전역에서 1천명이 몰려 `완판`됐다.
이에 따라 유커들은 9일 남산골 한옥마을에 모여 창포물에 머리감기, 부채 만들기, 그네뛰기 등 한국의 단오 세시풍속을 체험한다.
한옥마을 체험에 이어 유커들은 남산 N서울타워에 올라 각자의 소원을 담은 자물쇠를 채우는 이벤트를 한다.
쉐샤오깡 CTS 총재도 중국인 관광객과 함께 남산골 한옥마을을 찾는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쉐샤오깡 총재는 이날 한옥마을에서 `한·중 관광산업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을 계획이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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