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슬립원피스. 얇은 어깨끈과 브이자로 깊게 파인 네크라인이 특징인 슬립원피스는 일명 란제리룩으로 잠옷이나 파티에서나 볼 수 있는 아이템이었다. 그러나 올 여름 슬립원피스는 최적의 레이어드 아이템으로 변신에 성공. 때론 섹시하게 때론 발랄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데일리룩으로 사랑 받고 있다.
▲ 솔리드슬립원피스+포인트 티셔츠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슬립원피스는 상체부분이 많이 드러나 이너로 어떤 티셔츠를 입느냐가 관건이다. 그 중에서도 단색의 솔리드 슬립원피스는 원피스의 컬러와 이너의 컬러만 잘 맞춰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어두운 톤의 네이비나 블랙 컬러의 슬립원피스를 선택했다면 이너인 티셔츠는 화사한 옐로우나 블루, 핑크 등 눈에 확 띌 수 있는 컬러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여름철 자주 착용하는 스트라이프 티셔츠도 슬립원피스와 함께 매치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슬립원피스라고 모두 실크, 시폰, 레이온 등 부드럽고 매끄러운 소재로 구성된 것은 아니다. 오히려 아이아이의 데님 슬립원피스처럼 독특한 소재의 제품을 선택하면 스타일의 폭도 넓어진다. 솔리드 슬립원피스 역시 액세서리는 최소화하는 것이 좋으며 그날의 룩에 따라 캔버스백이나 크로스백 등을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데일리룩이 완성된다. 이때 포인트는 전체적인 분위기를 해치지 않을 정도의 독특한 패턴이나 컬러의 슈즈와 선글라스, 시계 등에 주면 된다.
▲ 화려한 패턴 슬립원피스+티셔츠
화려한 패턴 슬립원피스는 각각의 패턴이 지닌 독특한 개성과 더불어 몸매의 결점을 가려주기도 해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런 패턴 슬립원피스는 단독으로 착용해도 좋지만 얇은 소재의 티셔츠와 함께 매치하면 발랄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이때 이너로 입는 티셔츠는 원피스와 반대로 패턴이 없는 것이 좋으며 무난한 화이트 티셔츠나 네이비 등이 유용하다.
함께 매치할 액세서리 역시 슬립원피스에만 포커스를 줄 수 있는 스타일이 적합하다. 목걸이는 배제하고 드롭형 이어링과 팔찌 등을 착용하는 것이 훨씬 세련된 느낌을 준다. 가방 역시 블랙과 브라운, 화이트 등 무난하면서도 깔끔한 컬러와 디테일을 지닌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신발을 고를 때도 마찬가지로 굽이 높은 하이힐보다는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플랫 또는 샌들이 제격이다.
▲ 슬립원피스+아우터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슬립원피스를 이너로 선택하면 된다. 드리스 반 노튼의 모델처럼 재킷과 함께 매치하면 우아하면서도 지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데님 재킷 또는 라이더 재킷과 스카쟌 재킷을 매치하면 슬립원피스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펑키하면서도 거친 아우터에 여성스러운 슬립원피스가 어우러져 이중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진정한 파자마룩을 원한다면 슬립원피스와 더불어 인기를 얻고 있는 로브형 아우터를 매치하는 것도 좋다. 이때 로브와 슬립원피스는 둘 다 무늬가 없는 솔리드형을 선택하는 것은 피해야한다. 드레시한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액세서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사진=럭키슈에뜨, 드리스 반 노튼, 앳코너, 에밀리오 푸치, 바나나 리퍼블릭, 아이아이, 마이클 코어스, 에잇세컨즈, 조이그라이슨, 캘빈클라인 컬렉션, 스톤헨지, 세컨플로어, 버드 바이 쥬시꾸띄르, 갭, 레이첼콕스, 엠주, 알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