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조망권따라 업무시설 가치도 훨훨..

입력 2016-06-10 13:33  

- 직장인들의 업무능력에 쾌적한 업무환경이 큰 영향 미치며 업무시설에도 조망권의 가치 ↑
-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 단지 내에서 광교호수공원과 광교 전역을 바라볼 수 있어 눈길



# A기업에서 근무중인 김씨는 업무 환경에 대해 만족도가 높다. 창 밖으로 호수를 조망할 수 있고, 외부로 나가면 바로 공원이 위치해 휴식시간을 여유롭게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김씨처럼 여유롭고 쾌적한 업무환경을 원하는 근무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주택에 국한되던 그린 프리미엄이 최근 업무시설이 등에서도 중요해지고 있는 것.

기존의 업무시설은 교통이나 인근의 인프라를 중심으로 형성되기 마련이었다. 하지만 업무환경에 따라 업무의 질이 좌지우지 되면서, 자연과 가까이에 위치해 조망과 채광 등이 뛰어나고, 쾌적한 환경을 확보한 업무단지가 높은 상품 가치로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수익형부동산 투자로도 조망권에 따라 희비가 갈리면서, 투자처로도 조망권의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서울 송파구 문정역 인근의 `송파테라타워2` 지식산업센터가 있다. 인근 공인중개업소에 따르면, 이 단지는 인근에 공원이 조성돼있어 현재 공원 조망이 가능한 층을 중심으로 약 2,000만원 가량의 웃돈이 붙어 거래가 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부동산 투자에서 자연과의 거리가 지속적으로 중요해지고 있으며, 조망권과 관계가 가장 적은 업무시설에서도 이 점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며 "이런 양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으로, 추후에도 상품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SK건설이 광교신도시 호수공원과 맞닿는 입지에 업무복합시설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를 분양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모이고 있다. 이 단지는 광교호수공원과 바로 맞닿아 있어 호수공원을 조망하며 근무가 가능하다.

SK건설이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1층, 10만 4116㎡ 규모로 지어진다. 이 상품은 섹션 오피스를 비롯해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복합시설로, 경기도 오피스 빌딩 중 최고 높이(2016년 5월 기준)를 자랑하는 랜드마크 시설로 거듭날 전망이다

섹션 오피스 동(지상 3층~41층)과 오피스텔 동(지상 3층~41층)으로 분리돼 지어지며, 지하 1층 및 지상 1~3층, 40층, 41층 등은 근린생활 시설로 구성돼 주거와 상업, 업무를 단지 내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상품이다.

단지는 인근으로 백화점,호텔,아쿠아리움 등이 건설될 예정인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를 비롯해 법원,검찰청 등이 들어서는 법조타운(2019년 예정), 경기도청,도의회 등의 행정타운(2020년 예정)에 광교 테크노밸리까지 인접해 있어 유관 기업들의 풍부한 수요를 그대로 품을 수 있을 전망이다.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 오피스는 우수한 입지에 못지 않은 특화 설계까지 갖춰 비즈니스 능률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멀티룸을 마련해 회의 및 휴식, 손님 대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휴게실과 수면실, 사우나, 헬스장, GX룸, 전망대(대피공간 겸용), 무인 택배함, 자전거 전용 주차장에 이르기까지 입주자의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또 각 호실간 벽체를 가변형으로 적용한 모듈시스템을 도입해 필요에 따라 전용면적 최소 28㎡에서 최대 907㎡에 이르는 다양한 타입을 수요자에게 제공한다. 특히 작은 규모의 공간을 찾지 못해 어쩔 수 없이 주거용 오피스텔을 사용해온 소규모 기업들도 사무공간과 회의공간 등으로 구성된 실속 높은 업무공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3~7층의 저층부는 5.2m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갖췄다.

입주는 2019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으며 현재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51-5(광교 아브뉴프랑 건너편)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