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함께 이탈리아 몬자(Monza)에서 개최될 올해 F1의 공식 명칭은 `포뮬러 원 그랑 프레미오 하이네켄 디딸리아 2016(Fovula 1 Gran Premio HEINEKEN D`ITALIA 2016)`로 바뀌며 F1과 하이네켄의 파트너십은 향후 수년 간 지속될 예정이다.
2017년 F1 시즌부터 하이네켄은 세 개의 F1 그랑프리 대회의 이벤트 타이틀 파트너로 활동하고 FOM이 선정한 여러 이벤트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또, 하이네켄은 F1의 맥주 상품 독점 공급 파트너가 될 뿐만 아니라 프로모션 활동, 또 FIA(국제 자동차 연맹) F1 월드 챔피언십 기간 중 개최되는 주요 F1 이벤트에서 활동할 수 있다. 하이네켄 브랜드는 F1 경기용 차량에 부착되지는 않을 예정이다.
하이네켄은 F1에서 글로벌 캠페인 `오픈 유어 월드(OPEN YOUR WORLD)`를 전개하고, `운전한다면 절대 음주 하지 마세요(IF YOU DRIVE, NEVER DRINK)` 캠페인을 펼친다. 관련 활동은 F1 서킷 브랜딩, TV광고, 디지털 광고 및 홍보, 브랜드 경험 및 관련 이벤트, PR 활동, 그리고 패키지 및 업장 관리를 아우르며 하이네켄의 음주 문화 캠페인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나가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13개의 그랑프리 우승 경력을 가진 전 레이서 데이비드 쿨사드(David Coulthard)및 또 다른 레이서 출신의 저명인사 재키 스튜어트 경(Sir Jackie Stewart)이 각 캠페인의 앰버서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안루카 디 톤도(Gianuluca Di Tondo) 하이네켄의 글로벌 브랜드 선임 디렉터는 "F1은 레이싱,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이며, 하이네켄이 성장하는 시장들에서 잠재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하이네켄의 책임감 있는 음주문화 캠페인을 새롭고 혁신적인 방향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될 것 "이라며 "UEFA 챔피언스 리그, 제임스 본드 시리즈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해온 하이네켄의 열정을 전 세계 4억명의 F1 시청자들에게도 전달할 것이다 "고 덧붙였다.
F1 그룹의 CEO 버니 에클레스톤(Vernie Ecclestone)은 "하이네켄은 신선하고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First class marketing)으로 명성을 쌓아온 프리미엄 글로벌 브랜드로 앞으로 F1과 함께할 활동에 대해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며 "혁신 및 오락 분야 양쪽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F1과의 활동을 통해 양측이 정기적이고 특별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또 그는 얼마 전 F1에서 시작한 `운전하기 전에 생각하세요(Think Before You Drive)` 캠페인에 대해 언급했다. "이렇게 중요한 활동이 하이네켄의 `운전한다면 절대 음주 하지 마세요` 캠페인을 통해 강력하고 전폭적인 지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는 음주 문화에 대한 캠페인을 하이네켄의 개성 및 가치를 반영하는 방법으로 발전 및 강화 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이네켄은 F1과 파트너십의 핵심은 `책임감`에 대한 명료하고 강력한 메시지로 귀결된다. 새롭게 추진하는 캠페인은 하이네켄이 책임감 있는 음주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내용을 근간으로 이루어진다. 하이네켄은 미디어 활동에 대한 전체 비용 중 10%를 책임 음주 문화 캠페인을 전개하는데 투자하며 음주 문화 캠페인에 대한 메시지는 F1뿐만 아니라 UEFA 챔피언스리그 및 럭비 월드컵 등의 스폰서십 플랫폼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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