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가 자작곡인 타이틀곡 `Why so lonely`으로 컴백한다.
오는 7월 5일 컴백을 알린 원더걸스 새 싱글 `Why so lonely`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Why so lonely`와 `아름다운 그대에게` `Sweet&Easy` 총 3곡이 수록됐다.
데뷔 10년차 원더걸스는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인 박진영이 만든 타이틀곡이 아닌 처음으로 자작곡을 타이틀곡으로 내세웠다는 점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타이틀곡 `Why so lonely` 외에도 `아름다운 그대에게‘ `Sweet&Easy` 역시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적인 능력을 마음껏 발휘,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전망이다.
타이틀곡 `Why so lonely`는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의 곡. 멤버 선미와 헤림, 작곡가 홍지상이 함께 작곡했다.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다채로운 리듬의 변화에 따른 분위기의 전환이 매력적인 노래다. 또 서정적인 멜로디가 가미된 것은 물론 유니크한 느낌까지 더해지며 원더걸스 만의 새로운 색깔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시니컬한 내용을 사랑스럽고 위트 있는 가사로 표현해내 대중들의 귀를 즐겁게 할 전망이다.
최근 공개되며 1시간 30분 만에 품절돼 화제를 모은 원더걸스 싱글 레코드에 선수록됐던 `아름다운 그대에게`는 선미, 유빈, 혜림과 Frants이 작사 작곡한 노래로 70년대 밴드 사운드의 느낌을 잘 살려냈다. `Sweet&Easy`는 예은과 유빈이 작사했으며 예은과 유빈, 홍지상이 작곡한 노래로 여름에 듣기 좋은 팝락 장르의 곡이다.
원더걸스는 3곡 모두에 멤버들이 고루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뽐낸 만큼 이번 싱글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발전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낼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