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냉장고를 부탁해`, `님과 함께 2 - 최고의 사랑`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들을 마케팅에 그대로 적용시킨 바이럴 영상들이 다수이다. 이런 예능 형식의 바이럴 영상들이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제한된 시간과 높은 비용의 TV 광고와 달리 자유로운 형식과 스토리텔링을 통한 소비자와의 소통, 그리고 유튜브, SNS 등을 활용해 적은 비용으로 영상을 확산시킬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바이럴 마케팅은 최근 가격 대비 효과가 뛰어난 마케팅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오카를 부탁해` 피겨퀸 김연아+안정환+김성주
친환경 LPG 전문 기업 E1은 자사의 멤버십 카드인 `오렌지 카드` 홍보를 위해 최근 피겨퀸 김연아와 특급 콤비 안정환, 김성주가 활력충전 힐링 여행을 떠난다는 리얼 예능 콘셉트의 바이럴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오카를 부탁해` 캠페인은 김연아의 첫 리얼 예능 도전으로, 직접 운전하는 모습과 안정환과 요리 대결을 펼치는 모습 등 평소 쉽게 볼 수 없었던 피겨퀸의 리얼한 모습들이 공개돼 많은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환상 콤비 안정환과 김성주는 영상에서 각각 `프로불만러`와 `프로깐죽이` 캐릭터, 아재들의 브로맨스 등 찰떡 궁합을 선보이며 유쾌한 웃음을 자아냈다.
E1의 `오카를 부탁해`는 E1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3편으로 공개 되었으며, 영상에 출연진들이 `오렌지 카드`를 사용하는 모습들을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오렌지 카드`의 다양한 혜택들을 이해하기 쉽게 담아냈다.
★`K3 판매왕` 박나래+양세형+양세찬
기아자동차는 최근 서바이벌 예능 형식의 세일즈 배틀 캠페인인 `K3 판매왕` 바이럴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는 재치 있고 거침 없는 입담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박나래(K3 세단), 양세형(K3 쿱), 양세찬(K3 유로)이 K3 판매 사원으로 등장하며, 세 명은 상금 1천만 원이 걸려 있는 K3 판매왕이 되기 위해 각자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유세 활동을 펼친다.
특히 `K3 판매왕` 영상은 인기 코미디언으로 구성된 출연진들이 다소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 차량 설명을 직접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사랑자금 관리 스토리`, `쇼윈도 부부` 윤정수+김숙
현대증권은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상 결혼 커플로 인기를 몰고 있는 개그맨 윤정수, 김숙과 함께한 `사랑자금 관리 스토리` 바이럴 영상을 공개해 이슈몰이에 성공했다. `사랑자금 관리 스토리`는 두 출연진이 현재 출연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속 쇼윈도 부부 콘셉트를 그대로 차용해 제작되었으며, 영상을 통해 현대증권의 올라가는 금융 라이프 특장점들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냈다.
`사랑자금 관리 스토리` 영상은 1편 무료한 쇼윈도 부부에 이어, 최근 2편 자동관리사랑이 공개되었다. TV 예능 프로그램에서만 볼 수 있었던 윤정수와 김숙의 티격태격하는 모습들이 그대로 재현돼 네티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윤정수와 김숙은 예능 프로그램 `님과 함께 2 - 최고의 사랑`의 컨셉으로 11번가 `활인시대` 바이럴 영상에 출연한 바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