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디저트와 비어펍이 공존하는 공간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 입소문이 불고 있다.
커피&음료, 주류, 스페셜메뉴, 쉐이크포테이토 등을 한 공간에서 맛볼 수 있어 알뜰족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특히 가격 대비 성능을 일컫는 `가성비`가 높다는 점에서 고객들과 창업주들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낮에는 브런치 커피전문점으로 40여 종의 커피와 음료는 물론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통해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저녁에는 수제 에일생맥주와 라거크림생맥주 전문점으로 30여 가지 다양한 안주를 판매해 낮과 밤의 특성에 맞는 집중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맛에서도 차별화를 뒀다. 커피는 예가체프 고급원두로 브랜딩했다. 이 원두는 에티오피아 남부 시다모 현안의 예가체프 지역 고지대에서 재배했으며 에티오피아 커피 중 가장 세련된 커피라 평가 받고 있다. 또 부드러우면서도 짙은 꽃향기, 목넘김 이후에는 아련한 향, 부드러운 바디, 달콤한 신맛 등을 느낄 수 있다.
수제에일생맥주는 화이트에일, 골드에일, IPA, 페일에일, 오트밀스타우트 등으로 다양한 종류를 맛볼 수 있다.
영화관, 고속도로 휴게소, 로드샵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었던 쉐이크포테이토는 대표적 인기 메뉴다. 쉐이크 포테이토는 고형분이 높은 감자에 쌀전분, 맥아홉 코팅의 두터운 살과 원재료 함량이 풍부한 다양한 소스를 쉐이킹해 충성도가 높은 메뉴다.
한편 커피펍형, 스몰비어형, 테이크아웃형, 익스프레스형 4가지 형태로 가맹이 가능하며 예비 점주의 창업자금에 맞게 맞춤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