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리미엄 독서실이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독서실에 카페를 접목시킨 프리미엄 카페스타일 스터디센터 온더데스크(On The Desk)가 주변에 창업 이슈업체로 떠오르고 있다. 이 독서실에서는 집중을, 그리고 카페에서는 이완하는 분산학습법을 `공간`으로 구체화한 곳이다.
열람실과 카페를 오가며 새로운 자극을 받고 재충전해 더 많은 학습을 안정적으로 하게 된다, 그래서 온더데스크 스터디센터에서는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만들어주게 된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학습 맞춤 공간(1인실, 다인실, 자유실)을 통해 학습의 효율성을 최대로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차분하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이용자들의 정서적인 부분도 고려하여 인테리어 설계를 하였다. 기존의 답답했던 독서실의 창문을 개방해 자연채광이 들어오도록 하고 환기가 잘 되도록 인테리어 설계하였다.
지문인식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사람의 출입을 통제하고 회원만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점도 인기 이유 중 하나이다.
현재 독서실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하고 있다. 기존의 많은 독서실이 프리미엄화 되어 가고 있고 새롭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있으며 독서실을 찾는 학생뿐만 아니라 자기 개발을 위한 직장인 등 고객층도 다양화 되어가고 있다
온더데스크는 처음 독서실을 운영하는 점주님들께 체계화되고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보다 쉬운 독서실 관리 시스템과 24시간 보안 시스템을 제공한다.
초기 투자 비용은 일반 독서실과 비교하면 다소 비싸지만 수익률을 계산하면 훨씬 유리하다. 매니저 체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관리 또한 쉬워 처음 창업을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독서실은 1년에 4차례 있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그리고 수능준비기간까지 합하면 거의 1년 내내 성수기라 할 수 있다.
온더데스크 스터디센터의 확실히 다른 차별화와 특징은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점주를 위한 모바일 관리프로그램이 있다는 점이다. 인테리어는 쉽게 따라 할 수 있지만 이 곳만의 철저한 자기주도학습 모바일 관리 프로그램이야 말로 타업체가 따라올 수 없는 큰 특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