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LG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 잠정치가 5,846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고화질 TV와 에어컨, 세탁기 등 이른바 백색 가전의 활약이 기대 밖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임원식 기자.
<기자>
올해 4월부터 지난달까지, 3개월 동안 LG전자가 거둔 영업이익은 5,846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5.7%, 직전 3개월보다는 무려 139.5% 증가한 수치로, 최근 2년 실적만 놓고 보면 사상 최대치입니다.
매출은 앞선 1분기보다 소폭 늘어난 14조 원입니다.
주목할 점은 영업이익률이 4%를 돌파했다는 점인데요.
지난해 이익률이 평균 2.1%에 그쳤지만 사업조직 개편과 인력 재배치 등으로 이익률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깜짝 실적`의 일등 공신은 뭐니뭐니해도 TV와 생활 가전으로 분석됩니다.
리우 올림픽을 앞두고 OLED TV나 UHD TV 같은 고화질 TV가 많이 팔렸고요.
여름철 성수기를 맞은 에어컨을 비롯해 세탁기와 냉장고 등 이른바 `백색 가전` 판매도 크게 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쉬운 건 역시 휴대폰 사업입니다.
스마트폰 신제품 `G5`를 내놓으며 부활을 기대했건만 천억 원 정도의 적자를 낸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3분기부터 4분기 내리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한 건데요.
최근 휴대폰 사업에서 대대적인 조직 개편에 나선 만큼 하반기 반전을 보여줄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LG전자에서 전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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