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라이온FG의 만화카페 `카툰공감`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서 시원한 카페 데이트를 찾는 연인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무료함을 만화책으로 달랠 수 있는 만화카페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인테리어가 카페창업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만화카페 `카툰공감` 역시 자연 친화적인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산림을 모티브로한 벌집모양 패턴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데, 자연의 편안함과 여유를 담은 드라마틱한 휴식공간으로 연출했다. 단순히 만화를 읽는 장소에서 더 나아가 쉼터가 될 수 있는 편암함을 극대화 시켰다. 어두운 만화방의 이미지를 탈피해 보다 새로운 콘셉트의 인테리어를 선보인 것이다.
만화를 보는 공간은 테이블뿐 아니라 엎드리거나 기대서 만화를 볼 수 있도록 쿠션을 활용한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또 전 연령층이 볼 수 있는 코믹 만화와 순정 만화까지 다양한 만화책을 갖추고 있다.
출출함을 달래는 간식에도 특별히 신경 썼다. 과자, 컵라면과 같은 인스턴트 간식에서 벗어나 건강을 생각한 지중해식 브런치 메뉴를 접목시켜 건강한 한끼를 챙겨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거듭난 것.
특히 프랑스 데미앙 셰프와 신라호텔 출신 김종필 셰프 등 유명 셰프들이 브런치 메뉴 개발에 참여해 맛의 퀄리티를 높였다. 우유, 치즈, 올리브, 해산물 등 신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건강한 지중해식 브런치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만화카페의 변화는 연인들 뿐 아니라 깔끔한 분위기와 편안한 휴식을 선호하는 여성 카페족의 마음도 사로잡고 있다. 주고객층인 여성 고객의 편의를 위해 여성전용 흡연실, 담요, 쿠션, 슬리퍼를 제공하고 있다. 브런치 메뉴들도 샐러드, 파니니, 피자, 필라프, 그라탕 등 여성이 선호하는 건강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관계자는 "요즘 카페는 여성 소비층의 트렌드에 따라 변화한다. 만화방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과 다른 타깃층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가 필요하다"며 "브런치 메뉴를 개발한 것도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을 많은 여성들을 사로잡기 위한 만화카페창업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업체는 홍대점, 신촌점, 노원역점 등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라이온FG 본사에서 만화카페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신청이나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