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라인11]
- 앵커 : 김동환 대안금융경제연구소 소장
- 출연 : 서형석 골든브릿지증권 상무
*전 세계 증강현실/가상현실 기반의 `포켓몬 GO` 열풍이 가져온 효과는?
-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통한 실질 수익 창출 `마켓` 형성
- 2020년까지 약 1,500억 달러 규모의 시장 형성 전망
- 증강현실 시장 확대 전망
→ 게임산업이 핵심 콘텐츠로 부각
- 기존에 강력한 콘텐츠 보유하고 있는 국내기업 발전 가능성 높아
*국내 관련 기업
- 조이시티 : 건쉽배틀
-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VR
- 엠게임 : 우주탐험 VR
- 덱스터: 가구업체와 증강현실 프로젝트 진행 중
- 팅크웨어: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게임 산업 이외에 적용될 수 있는 분야는?
- 국방, 의료, 교육 등 광범위하게 적용될 전망
- 국방 훈련을 위한 가상 전투
→ 비용 절약 가능
- 의료, 수술 실습용 증강현실
- 교육, 문화재 정보 제공
- 건축설계, 인테리어 등 다양
- 콘텐츠의 중요성 재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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