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8년부터 시행한 브랜드 자산 비교 평가 제도이다.
대규모 국내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인지도, 리더십, 편익 등 현재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포함한 미래 가치까지 반영해 최고의 프리미엄브랜드를 선정한다.
린나이코리아는 브랜드 이미지·사회적 책임 등 모든 항목에서 경쟁사를 압도하는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의 편의성, 경제성,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린나이코리아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바탕으로 보일러의 스마트한 진화를 이끌면서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 (모델명: RCM54 / RM531)를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을 통해 24시간 스스로 보일러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난방 및 온수 온도조절, 난방예약 설정 등 모든 기능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기존 린나이 스마트 보일러를 사용하는 고객은 본체를 구매하지 않고 온도조절기 교체만으로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업그레이드 시스템이다.
업그레이드 가능 기종은 일반 보일러 R330외 5종, 콘덴싱 보일러 RC33외 7종이다.
또 린나이는 SKT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SKT의 사물인터넷 플랫폼 스마트홈과 LG유플러스의 사물인터넷 서비스 IoT@home에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를 런칭해 외연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고효율, 친환경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브랜드가치를 향상시켜 왔다"며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를 발판으로 보일러 업계와 사물인터넷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