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6회째를 맞는 `가족사랑 수기공모전`은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가족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재단에서 매년 시행하고 있는 가족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부가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초ㆍ중ㆍ고 및 대학생부와 일반부로 각각 나누어 진행하며 가족 간의 고마움, 사랑, 감동 등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를 수필형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작 중 심사를 통해 2명에게 대상인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상금 각 100만원을, 최우수상인 `우수한 가족상` 5명에게 각 50만원, 우수상인 `화목한 가족상` 10명에게 각30만원 등 총 37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수기공모전에 응모하려는 참가자들은 오는 8월 31일까지 이지웰가족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A4 용지 2장 내외로 내용을 작성하고 작품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지웰페어 김상용 대표는 "가족사랑 수기공모전은 매년 1,000여 편 이상이 접수될 만큼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가족복지 전문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도 가족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단 측은 공모전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한국문인협회와 공동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오는 9월 28일 수상자를 발표하고, 10월 중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은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가 지난 2011년 5월 설립한 여성가족부 소관 비영리재단법인으로 가족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가족봉사 지원, 가족가치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취약가족 지원 등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