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안은 한국영업인협회가 온라인 무한 경쟁 시대에 온라인 영업 세일즈 현장을 진단 해본 결과 국내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경험률이 43.3%로 전년 대비 17.2% 증가했고 40대~50대 이상 고 연령층에서도 온라인 구매율이 전년 대비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른 것이다.
프로젝트 10 to 10 은 온라인에 친숙하지 않은 고 연령층 영업인부터 20대 젊은 영업인 까지 다양한 직군의 영업인 및 사업가들이 참여했다.
이 프로젝트에 참가한 영업인은 자신들이 계획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안 및 전략을 공유했다.
심길후 회장은 "오프라인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의미하는 상권의 길목은 온라인에서도 분명 존재한다"면서 "온라인 마케팅 계획 수립 후 상권의 길목을 오가는 많은 소비자들이 매장 안으로 몰려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밀착관계 형성 방법과 각각의 직군에 맞도록 하나하나씩 진단해주고 해결책을 제시한 결과 평균 3배 이상의 방문자들이 늘어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국승한팀장 shkook@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