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집 거실에서 그림 같은 자연환경 감상, 집밖 나서면 운동과 여가 즐길 수 있어
압구정 현대, 삼성동 아이파크 등 재건축을 제외한 우리나라 집값 1,2위 아파트의 공통점이 있다. 바로 삭막한 도심 빌딩숲에서 한강과 녹지를 끼고 있어 대자연을 보고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전원아파트란 점이다.
내 집 거실에서 그림 같은 자연 풍광을 내려다볼 수 있고, 집 밖을 나서면 둘레길이나 등산로가 펼쳐져 여가와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삶의 질과 소득수준이 향상되면서 비싼 값을 물고서라도 도심 속 전원아파트에 거주하려는 수요자가 많지만 부지 확보가 쉽지 않아 집값이 높게 형성되는 특징을 보인다.
`쾌적한 주거환경=돈`이라는 공식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통용된다. 지난 5월 29일 AP통신은 미국 뉴욕 센트럴파크 남쪽 인근에 70층 높이로 짓는 세계 최고가 펜트하우스 매매가격은 2억 5000만 달러(한화 약 2,800억원)에 육박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는 2014년 2612억원에 팔린 영국 런던의 하이드파크 옆 1579㎡(477.7평) 펜트하우스 가격을 뛰어넘는 수준으로 3.3㎡당 가격으로 환산하면 5억 원이 넘는 금액이다. 부산 해운대의 엘시티 더샵 펜트하우스는 최고 3.3㎡ 7000만원으로 국내 최고분양가로 공급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처럼 대자연을 품은 주택이 삶의 질을 높이는 한편 집의 경제적인 가치까지 좌우하자 주택업계도 자연을 보다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입지를 선점하고 쾌적성을 극대화하는 설계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분양대전이 예고되고 있는 올 가을에는 대자연을 그대로 품은 도심 속 전원아파트가 대거 공급될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9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산 33-19번지 일대 추동근린공원 내에 `e편한세상 추동공원`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13개동, 전용면적 59~124㎡, 총 1561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며 의정부 민간공원 특례사업 2호 사업으로 추진된다. 축구경기장 국제규격(약 7000㎡)의 99배가 넘는 추동공원은 시민의 휴식과 여가까지 책임지는 힐링 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에 입주민들은 단지 안에서 대규모 공원 프리미엄을 그대로 누릴 수 있게 된다. 또, 의정부 도심권내 들어서는 만큼 입지여건도 탁월하다. 1호선 의정부역과 의정부IC, 외곽순환도로 및 간선도로 등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광역접근성이 우수하다.
대우건설, 현대건설, SK건설 컨소시엄이 고덕주공2단지를 재건축해 9월 분양하는 `고덕 그라시움` 아파트는 서울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어렵게 단지 북쪽과 서쪽을 동명근린공원이 둘러싸고 있고, 서남쪽에도 명일근린공원이 있어 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다. 올해 첫 고덕지구 분양 단지이기도 한 `고덕 그라시움`은 지하 3층~지상 35층, 53개동, 전용 59~127㎡, 총 4,93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2,023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단지를 중심으로 초, 중, 고등학교가 모두 위치하고 있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 고덕역 더블역세권으로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으며,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과도 인접하다.
GS건설은 지난 19일 동탄호수공원에 전 세대 테라스하우스로 구성된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동탄2신도시 B-15~16블록에 조성되는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 27개 동, 전용면적 96~106㎡, 483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동탄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테라스하우스라는 특장점에 힘입어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창포원, 제방가로원 등의 수변공간이 계획되어 있고, 호수 남측 복합문화시설과 상업시설이 호수변 산책로와 연계될 예정이다. 단지 내 다양한 테마 공원을 비롯해 휴게공간 등이 조성됨에 따라 단지 안팎으로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아이에스동서는 9월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B2블록 일대에 `다산신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황금산이 단지 서쪽과 남쪽을 둘러싸고 있고, 9만5000여㎡ 규모의 생태공원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녹지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진건지구와 지금지구를 연결하는 자전거도로가 단지 바로 앞을 지나고 있어 건강한 여가생활도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총 5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로 구성되며 총 759가구로 구성된다.
㈜한양은 19일(금) 청라국제도시 A5블록에서 `청라 국제금융단지 한양수자인 레이크블루`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했다. 이 단지는 청라의 최중심부로 꼽히는 국제금융단지 내에서도 국내 최대 수준의 규모를 자랑하는 중앙호수공원과 인접한 입지로, 우수한 호수공원 조망권을 갖췄다. 전체 1,534가구 규모의 이 단지는 전용 59~84㎡의 중소형 타입이 1,530가구로 전체의 99%를 차지한다. 이 단지는 유명 피트니스 트레이너 숀리, 아침고요수목원의 한상경대표, 한국정리수납협회 정경자협회장, SK텔레콤 스마트홈 전문가 등의 큐레이션을 받아 청라 최초의 큐레이션 아파트로 지어진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