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상단> 추석경쟁 돌입한 백화점
<앵커>
백화점들이 본격적인 추석 맞이에 돌입했습니다.
김영란법 시행을 앞두고 사실상 마지막 대목을 잡기 위해 추석 선물세트 물량을 크게 늘린 데다가, 이어지는 폭염에 신선도를 높이기 위한 `빠른 배송` 경쟁까지 벌이고 있는 데요.
조금은 빨리 추석을 준비하고 있는 백화점 모습을 장슬기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서울 시내 한 백화점 식품관에는 벌써부터 한복을 입은 판매원들이 눈에 띕니다.
롯데백화점을 시작으로 백화점업계가 본격적인 추석맞이 기획전에 돌입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백화점업계는 기록적인 폭염에 대비해 신선도를 유지하는 `빠른 배송`으로 다른 유통가와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친다는 방침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를 `추석 선물 배송 특별기간`으로 정하고, 추석선물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대백화점도 빠른 배송으로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냉동탑차를 지난 해보다 10% 가량 늘렸으며, 다음 달부터는 `신선식품 야간배송`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인터뷰> 백화점 관계자
"폭염이 이어지면서 신선식품의 신선도 유지를 위한 조치로 배송서비스를 강화하고, 상품 물량도 15% 가량 확대하는 등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공직자들의 고가 선물을 제한하는 김영란법 시행을 앞두고, 마지막 대목을 잡기 위해 선물세트 물량도 최대 20% 늘렸습니다.
사실상 마지막 대목인 만큼, 백화점업계는 70만원짜리 전복세트부터 1만원대의 어묵세트까지 다양한 세트 상품을 구성해 고객잡기에 나섰습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은 1인 가구를 타깃으로 삼아 굴비 3마리 세트를 구성하는 등 소포장 상품을 늘렸습니다.
이번 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 기간에는 할인 혜택도 적용됩니다.
추석 선물세트를 미리 예약 주문하는 고객들은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업계는 이번 추석에 선물세트 물량을 확대한 만큼, 매출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 초 추석 선물세트 수요가 가장 많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업계의 사활을 건 판매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경제TV 장슬기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