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작년 같은기간보다 오프라인은 6.4%, 온라인은 20.3% 늘었다.
전체적으로는 10.8% 증가해 최근 3개월 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업체별로 보면 대형마트는 가전 부문 판매량이 전년 같은 달보다 9.4% 늘어 전체 매출은 2.1%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가전 부문이 19.2% 증가했고 예약·티켓 판매가 107.5% 급등하는 등 호조를 보이면서 전체 매출이 31.2% 늘었다.
백화점은 가정용품 매출이 11.9% 늘어난 데다가 세일 등 업계 차원의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방문객은 7.2%, 매출은 7.0% 늘었다.
종합유통몰도 10.8%의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이밖에 편의점은 고객 수가 11.5% 늘고 중저가 상품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늘면서 15.4%의 매출 성장세를 유지했다. 점포 수가 1년 전보다 13.3% 많아진 것도 영향을 미쳤다.
반면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신선제품을 제외한 농축산부문, 가공식품, 일상용품, 생활잡화 등 대부분 분야에서 판매가 부진하면서 매출이 2.7% 줄었다.
소셜커머스는 생활·가구(37.5%)와 스포츠용품(14.5%) 부문에서 성장세를 보였지만, 광고와 할인쿠폰 발행이 줄면서 증가세는 전월의 10.1%에 훨씬 못 미치는 1.2%에 그쳤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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