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 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 초등학교 인근 아파트
신규 주택 수요층이 30~40대 초반으로 압축되면서 어린 자녀들을 위한 교육 여건이 좋은 아파트가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 초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한 곳은 안전한 통학로가 확보되는 경우가 많고 학교 주변으로 학원가가 쉽게 조성되는 상황을 고려할 때, 주거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여기에 주변에 생태공원이 있다면 자연을 벗삼아 생태학습장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기를 더하는 요인이다.
실제로 초등학교 옆에 위치해 아이들이 교육하기 좋은 아파트는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표를 받는다.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에서 선보이는 `동탄2신도시 2차 동원로얄듀크`는 지난달 청약접수 당시 평균 13.02대 1로 1순위에서 전 타입 마감됐다. 단지 인근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되고 리베라CC, 신리천 공원 등 청정 주거환경을 이용할 수 있고 아파트 앞 초등학교와 도보권 중·고교 등 우수한 교육여건이 인기 요인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상황에서 교육하기 좋은 아파트가 청주에 나타나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재 분양 중인 `청주 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가 그 곳이다.
아파트 맞은 편으로 초등학교가 예정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교육부가 학교 신설 허가를 좀처럼 내주지 않는 가운데, 이 곳 부지 내 초등학교 승인 절차가 원만히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 청주의 다른 주거단지와 차별성을 지닌다.
단지 주변으로 대형 생태공원인 문암생태공원과 무심천이 있어 교육환경은 물론 쾌적한 주거환경을 지녔다. 특히 무심천은 청주 도심을 관통하는 생태하천으로 아이들의 생태학습장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전거도로가 조성되어 여가를 즐기기에도 좋다.
단지 내에는 별동으로 어린이집이 지어져 맞벌이 부부들의 고민을 덜었고 지상 공간에도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놀이터가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인근 주변 편의·행정시설로는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청주성모병원, 충북도청, 청주시청 등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이외에도 제1·2 외곽순환도로, 서청주IC, 청주IC 등 편리한 교통환경을 지녔다. 오는 8일 완전 개통되는 오창산단~청주 테크노폴리스 연결도로(엘지로)를 통해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한편 청주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공급하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5층, 총 1034가구, 전용면적 73~84㎡로 조성된다. 현재 일부 미계약분에 한하여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에 있으며 계약자들의 부담이 덜한 중도금 무이자 융자가 가능하며(일부), 발코니확장 계약 시, 중문 무상제공과 바닥 타일 무상 선택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충북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556-2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