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군다나 패션의 완성은 슈즈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그만큼 슈즈 선택이 그날의 스타일링의 흥망을 좌지우지 한다고 볼 수 있는데, 한껏 차려 입은 옷에 어울리지 않는 슈즈를 선택한다면 그 날 옷의 매력을 반감 시킬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밸런스마저도 깨져버리기 때문에 슈즈 선택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올 가을/겨울 유행할 슈즈 아이템들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고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릴법한 아이템을 찾아보는 스마트한 쇼핑을 해볼 것을 제안한다.
▲ 여성, 가을을 담은 컬러+소재로 다채로운 스타일 선봬…
올 가을 멋쟁이 여성들을 겨냥한 따뜻한 가을 느낌을 담은 소재나 컬러, 디자인의 다채로운 제품들이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특히나 몇 시즌 전부터 유행하고 있는 편안한 착용 감의 슬립온 제품에서부터 아찔한 굽을 자랑하는 부티 힐, 테슬이나 스트링이 달린 플랫 슈즈에 이르기까지 가을 분위기를 한껏 자아내는 색다른 슈즈들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색다른 느낌을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이그조틱하거나 추상적인 패턴이 들어간 제품 하나만으로 포인트를 줘도 스타일이 산다.
▲ 남성,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스니커즈형 슈즈 인기몰이
올 가을 남성들을 위해 멋스러움과 실용성 두 가지 모두를 충족시켜줄 다양한 레더 스니커즈 제품들이 출시되었는데, 톤 다운된 네이비 및 브라운, 블랙, 버건디, 카멜 컬러 등으로 편안한 착화 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세미 정장 룩 뿐만 아니라 캐주얼 룩에 이르기까지 믹스 매치가 손쉽다. 상의나 하의 컬러 톤과 슈즈 컬러를 맞춘다면 좀 더 세련되고 댄디한 남성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롱샴, 부테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