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아리상권 내 대형 상가 ‘위례에이플타워’
위례신도시는 남한산성을 배경으로 미래지향적인 웰빙 주거도시를 테마로 구성한 야심찬 주거단지로서, 10만8천 명 수용이 가능한 총 4만3천여 가구가 공급돼 입주가 이뤄지고 있다. 서울의 동남단에 위치하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 성남시 등과 인접해 있다.
서울 시내로의 진입은 물론 경기 동남부지역으로의 이동 또한 편리한 입지로, 신도시 내에 초·중·고교 19개 학교가 위치해 학원타운 형성은 필수적인 상권테마가 될 전망이다. 더군다나 대표적인 항아리상권역인 위례신도시의 특성상 아이들을 키우는 젊은 가정의 유입은 상권 구성에 호재가 된다.
‘위례에이플타워’는 위례택지개발사업지구 근상2-①-1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2,965.00㎡, 연면적 31,249.94㎡, 지하 5층~지상 11층, 123개 점포 규모로 이달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상가의 도로변 배치로 접근성 또한 양호하다. 동서남북 내부 출입이 용이한 동선을 구축해 이용객의 편의를 증대시켰다. 야간엔 LED 조명 연출로 건물 외관을 특화해 홍보에 최우선을 두고 있으며,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해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위례에이플타워’는 판매시설, 근린생활시설, 교육연구시설 외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생활, 교육, 커뮤니티, 휘트니스 까지 망라된 생활밀착형 원스톱 라이프 상가로 대부분 업종의 입점이 가능하다. 현재 ‘위례에이플타워’엔 파리바게트, 이디아커피숍, 롯데슈퍼, 대형 휘트니스센터 등이 임대계약을 완료한 상태며, 상가 인근 아파트의 입주도 원만하게 진행중이다.
1일 유동인구가 1만 명 이상인 대로변 중심 사거리 코너에 삼면 도로에 접한 입지로 접근성이 높아 유동인구에 대한 집객력이 높다. 인근 사업지 주변 상업시설비율이 약 2%로 상가 희소성이 높은 데다가, 연중무휴상권에 해당하여 약 4만5천여 명의 고정적인 이용객을 확보할 수 있다.
교통망으로는 남쪽으로 우남로, 서쪽으로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가 인접하였으며, 헌릉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성남대로와 가까워 서울, 경기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2017년 개통예정인 8호선 우남역과 트램정거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반적인 신도시 상가의 약점이 신규 분양아파트의 입주 시기까지 상권이 자리 잡는데 걸리는 시간이 긴 것인데, 위례신도시는 이미 입주가 완료된 곳이 많아 유리한 조건이다.
상가는 대부분의 분양 물량이 마감되었으며, 교육 업종 등 나머지 임대 물량을 선착순 진행 중이다. 자금관리는 생보부동산신탁이며, 이달 말 준공 예정이다.
관련뉴스